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서울외곽고속도∼김포 한강로 연결 '영사정IC' 설치

김포 신곡사거리 상습 정체 해소 전망
서울외곽고속도∼김포 한강로 연결 '영사정IC' 설치
서울외곽고속도∼김포 한강로 연결 '영사정IC' 설치
(김포=연합뉴스) 배상희 기자 =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김포 한강로를 직접 연결하는 김포 영사정나들목(IC)이 2018년 말 설치될 전망이다. 김포시는 한국도로공사가 김포시 고촌읍에 김포한강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연결하는 영사정나들목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사진은 조감도. (김포시청)

(김포=연합뉴스) 배상희 기자 =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김포 한강로를 직접 연결하는 김포 영사정나들목(IC)이 2018년 말 설치될 전망이다.

김포시는 한국도로공사가 김포시 고촌읍에 김포한강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연결하는 영사정나들목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도로공사 측은 영사정나들목을 포함해 전국의 나들목 예상지 11곳을 하이패스나들목 설치 대상지로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패스나들목이란 기존 나들목을 거치지 않고 고속도로 본선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하이패스 전용 소규모 나들목이다.

영사정나들목은 김포한강로에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방향 진출로가 우선 설치된다. 올해 하반기 설계에 들어갈 예정이다.

영사정나들목이 설치되면 김포 한강로에서 고촌읍 신곡사거리를 거치지 않고 서울외곽순환도로에 바로 진입할 수 있어 김포한강로 이용자의 교통 편익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교통량 분산 효과로 신곡사거리 상습 정체도 크게 완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erik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5/05/27 15:5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