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과잉진료 거부·정직한 의료' 표방 '정답병원' 개원

수원시 인계동 1번국도 변에…5월 1일부터 정식 진료
"꼭 필요한 수술인지 확인하세요"
"꼭 필요한 수술인지 확인하세요"(수원=연합뉴스)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번국도변에 개원한 정답병원. 이 병원은 과잉진료를 거부하고 고가의 수술·시술을 하지 않는 '정직한 의료'를 모토로 내걸었다. 2015.4.28
kcg33169@yna.co.kr

(수원=연합뉴스) 강창구 기자 = 과잉진료를 거부하고 고가의 수술·시술을 하지 않는 '정직한 의료'를 모토로 내건 척추·관절 전문병원이 경기도 수원에 문을 연다.

'의료도 수학처럼 정답이 있다'며 '정답병원'이란 명칭을 사용한 이 병원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번 국도변에 오는 5월 1일 정식 개원한다고 28일 밝혔다.

병원은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1천670㎡ 규모로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영상의학과 등 전문의료진과 MRI, CT 등 각종 의료장비, 45병상을 갖추고 있다.

정답병원의 특징은 불필요한 수술과 고가의 시술로 고통받는 환자들의 피해를 줄이겠다며 홈페이지(www.jungdaphospital.com)에 구체적인 과잉진료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정직하지 못한 과잉진료사례', '미디어속 과잉진료실태', 수술을 권유받아 고민 중인 환자 등을 위한 '온라인 상담코너'를 만들어 구체적인 과잉진료사례를 소개하고 있고 간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소책자'도 만들어 배포하고 있다.

특히 일부 병원에서 영리를 목적으로 흔히 권하는 정직하지 못한 과잉진료사례를 허리, 무릎, 어깨 등으로 구체적으로 나눠 소개하는 동시에 그동안 TV 등에 보도된 방송프로그램까지 시청할 수 있도록 구축해놨다.

조기현 원장은 "우리나라 인구당 허리수술 비율은 전 세계에서 가장 높다"며 "과잉진료는 자신을 믿어준 환자에게 가장 큰 해를 끼치는 행위"라고 비난했다.

그는 이어 "의사의 실력이 같다면 진단 역시 동일해야 한다"면서 "환자에게 수술이나 시술의 단점에 대해 충분히 설명하지 않고 고가의 수술 등을 권유하는 행위는 의사의 신뢰를 저버리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kcg3316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5/04/28 10:1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