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산청 약초와 사찰음식의 진수를 맛보세요"

송고시간2015-04-22 11:38

대안스님 한방약초축제장서 '사찰김치' 등 선보여

"산청 약초와 사찰음식의 진수를 맛보세요" - 1

(산청=연합뉴스) 지성호 기자 = 올해 산청한방약초축제에 가면 사찰음식을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기회가 생긴다.

사찰음식 특화사찰인 산청 금수암(주지 대안스님)은 제15회 산청한방약초축제 기간인 오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축제광장에서 '5월의 밥상'을 주제로 사찰음식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산청군이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축제장을 찾는 음식관련 전문가와 관람객을 대상으로 사찰음식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체험 기회를 제공하려고 마련했다. 참가자들이 사찰 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사찰 음식 전문가인 대안 스님은 전통 발효식품인 사찰 김치와 제철 산야초로 담근 장아찌로 만든 각종 음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대안스님은 음식과 관련된 이야기와 조리방법 등을 강연한다.

"산청 약초와 사찰음식의 진수를 맛보세요" - 2

행사기간 지역 내 저소득층 학생들의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특별 한상차림 식단'을 예약제로 운영하고, 특화사찰음식 전시·체험·시식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대안스님은 그동안 몸과 마음의 욕심과 이기심을 내려놓고 선한 마음의 씨앗을 뿌리는 사찰음식이 지향하는 정신적 가치와 중요성을 널려 알려 왔다.

사찰음식의 인지도 향상과 홍보를 위해 '식탁 위의 명상', '열두 달 절집 밥상', '대안스님의 마음 설레는 레시피' 등을 집필했다.

대전통영고속도로 산청 나들목 입구 축제광장에서 열리는 산청한방약초축제에선 '동의보감 숨결따라 산청약초 향기따라'란 주제로 한방과 항노화 관련 10개 분야 120여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약초생태관, 항노화전시·체험관, 한방역사관, 혜민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마련된다.

shch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