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아프리카축구연맹 "FIFA 회장선거에서 블래터 지지"

8일(한국시간) 이집트 카이로에서 개막한 아프리카축구연맹 총회에 참석한 제프 블래터 FIFA 회장(왼쪽)과 이사 하야투 아프리카축구연맹 회장.(AP=연합뉴스)
8일(한국시간) 이집트 카이로에서 개막한 아프리카축구연맹 총회에 참석한 제프 블래터 FIFA 회장(왼쪽)과 이사 하야투 아프리카축구연맹 회장.(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아프리카축구연맹(CAF)이 5월 국제축구연맹(FIFA) 회장 선거에서 제프 블래터 현 회장을 지지하기로 했다.

이사 하야투 아프리카축구연맹 회장은 8일(한국시간) 이집트 카이로에서 개막한 제37회 아프리카축구연맹 총회에서 "54개 아프리카축구연맹 회원국은 만장일치로 다음 달 선거에서 블래터 회장에게 투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에는 차기 FIFA 회장 선거에 출마한 블래터 현 회장을 비롯해 미카엘 판 프라흐 네덜란드축구협회 회장, 포르투갈 축구스타 루이스 피구, 요르단 왕자인 알리 빈 알 후세인 FIFA 부회장 등도 참석했다.

이런 가운데 하야투 회장은 공개 석상에서 블래터 회장에 대한 '무한 지지'를 선언해 눈길을 끌었다.

하야투 회장은 "아프리카 회원국들은 블래터 회장에게 큰 만족감을 느낀다"며 "블래터 회장의 편에 서겠다"고 밝혔다.

FIFA 회장 선거를 앞두고 별다른 공약을 내놓지 않고 있는 블래터 회장은 지난달 자신에 대한 지지를 선언한 남미축구연맹에 이어 아프리카축구연맹의 지원까지 따내 5선의 가능성을 높였다.

블래터 회장은 하야투 회장의 지지 선언에 "하야투는 든든한 버팀목 같은 존재"라며 "나는 정말 행복한 사람"이라고 기뻐했다.

아프리카축구연맹은 209개 FIFA 회원국 가운데 가장 많은 54개 회원국을 거느리고 있어 6개 대륙 축구연맹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이에 대해 AP통신은 "아프리카축구연맹 회원국 전체가 하야투 회장의 말을 따르지는 않을 것이지만 아프리카축구연맹은 블래터 회장의 재선 도전에 든든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horn9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5/04/08 07:4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