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43회 보건의 날 기념식…신영수 WPRO사무처장 무궁화장

문형표 장관, 보건의 날 수상자들과 환담
문형표 장관, 보건의 날 수상자들과 환담(세종=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이 보건의 날인 7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 열린 제43회 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훈장 무궁화장을 수상한 신영수 세계보건기구(WHO) 서태평양지역사무처 사무처장(왼쪽) 등 수상자들과 함께 얘기를 나누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김병규 기자 = 보건복지부는 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보건의료 분야 종사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3회 보건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서는 국민 건강 증진과 보건의료 분야 발전에 이바지한 보건의료인과 공무원 등 229명과 단체 3곳에 대한 포상이 수여됐다.

신영수 세계보건기구(WHO) 서태평양지역(WPRO) 사무처장이 보건의료교육·제도 발전과 국제 보건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훈장 무궁화장을, 원희목 대한약사회 자문위원이 의약분업 및 약사제도 발전에 공헌한 공로로 국민훈장 모란장을 각각 받았다.

또 한국 간호교육의 선구자인 마거릿 제인 에드먼즈가 사후 70년만에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았다.

보건의 날 훈장 수상자들
보건의 날 훈장 수상자들(세종=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이 보건의 날인 7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대강당에서 열린 제43회 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훈장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국민훈장 무궁화장 신영수 세계보건기구(WHO) 서태평양지역 사무처장, 국민훈장 모란장 원희목 대한약사회 자문위원, 국민훈장 동백장 마가렛 제인 에드먼즈를 대신해 수상한 김옥수 대한간호협회장, 녹조근정훈장 성명훈 서울대교수, 국민훈장 석류장 서홍관 한국금연운동협의회장, 국민훈장석류장 이수백 (사)열린치과봉사회고문, 옥조근정훈장 이강현 연세대 교수

아울러 성명훈 서울대 교수는 녹조근정훈장을, 서홍관 한국금연협의회장·이수백 열린치과봉사회 고문은 국민훈장 석류장을, 이강현 연세대 교수는 옥조근정훈장을 수상했다.

정부는 지난 1973년부터 세계보건기구(WHO) 창립일인 4월 7일을 보건의 날로 기념하고 있다.

문형표 복지부 장관은 기념사에서 "국민건강의 도약을 위해 4대 중증질환과 3대 비급여 부담 완화 등 국정과제를 차질 없이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문 장관은 이날 오후 보건의 날을 맞아 이날 오후 대전 한밭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한화이글스와 LG트윈스의 경기에 경기의 시작을 알리는 시구자(始球者)로 나선다. 복지부는 경기장에 건강부스를 운영해 야구장을 찾은 시민들의 건강 진단과 금연 상담을 돕는다.

bk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5/04/07 14: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