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조정원 총재, 유엔·IOC에 스포츠평화봉사단 동참 촉구

송고시간2015-04-05 16:33

2015 투르크메니스탄 국제스포츠언론인포럼서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WTF) 총재가 '스포츠평화봉사단' 창설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유엔을 비롯해 국제스포츠단체들의 참여를 거듭 촉구했다.

5일 WTF에 따르면 조 총재는 3일(현지시간) 투르크메니스탄 수도 아슈하바트에서 열린 2015 투르크메니스탄 국제스포츠언론인포럼에서 '스포츠평화봉사단을 통한 평화와 스포츠의 새로운 비전'이라는 제목의 기조연설을 통해 태권도를 포함한 올림픽 종목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스포츠평화봉사단 발족의 필요성과 국제스포츠단체들의 동참을 강력히 촉구했다.

스포츠평화봉사단은 WTF가 2008년부터 실시해온 태권도평화봉사단 활동을 IOC, 유엔과 함께 모든 올림픽 종목으로 확대하려는 프로젝트다.

조 총재는 "태권도평화봉사단 활동이 성공적으로 평가됨에 따라 모든 올림픽 종목을 포함하는 스포츠평화봉사단을 유엔, IOC와 공동으로 발족할 필요성과 가능성이 더 커졌다"면서 "우리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스포츠평화봉사단 프로그램을 진척시키기를 강력히 제안한다"고 말했다.

태권도평화봉사단은 태권도 전공 대학생 4명으로 한 개 조를 이루며 2008년 여름에 처음 해외에 파견한 이후 지금까지 총 1천300여 명의 단원이 100여 개 국가에서 봉사 활동을 펼쳤다.

조 총재는 유엔과 IOC의 궁극적인 가치가 세계평화 증진이라는 점을 들어 그 수단으로 스포츠를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포럼에는 약 150명의 국제 스포츠계 지도자와 언론인이 참석했다.

조정원 총재, 유엔·IOC에 스포츠평화봉사단 동참 촉구 - 2

hosu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