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BS금융그룹 새 이름 'BNK'에 담긴 뜻은

BNK금융지주 로고
BNK금융지주 로고(부산=연합뉴스) BS금융지주는 27일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BNK금융지주로 바꾼다고 밝혔다. 2015.3.26
joseph@yna.co.kr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BS금융그룹이 27일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BNK금융'으로 바꿨다.

지난해 경남은행을 인수해 국내 5대 금융지주사로 자리매김한 BS금융그룹은 달라진 위상과 그룹의 미래상을 표현하고, 임직원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이고자 사명 변경을 추진했다.

부산, 울산, 경남지역민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명을 공모해 6천200여건이 넘는 제안을 접수했다.

전문 컨설팅업체의 엄격한 심사 끝에 'BNK'를 대상작으로 선정했다.

'BNK'는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의 만남을 상징하고, BANK(은행)을 연상시켜 금융업의 대표적 이미지를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부산은행 신축본점
부산은행 신축본점(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시 남구 문현금융단지에서 들어선 BS금융 부산은행 본점. 높이 122m 규모에 지하 3층, 지상 23층 건물로 2년 8개월 만에 완공됐다. BS금융지주와 부산은행의 32개 부서, 800여명의 직원들이 근무한다. 부산은행은 4일 내빈과 임직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축본점 준공식을 열었다. 2014.11.4
ccho@yna.co.kr

BS금융그룹 측은 'BNK'는 'Busan aNd Kyungnam'(부산과 경남의 만남), 'Brand New Kind'(새로운 종류의 금융), 'Beyond No 1 in Korea'(대한민국 최고를 넘어) 등의 의미가 담고 있다고 밝혔다.

'Brilliant aNd Kind'(우수하고 친절한) 등의 뜻도 내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BS금융은 'BNK' 각각의 이니셜 단어에 대한 의미를 부여하고,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려고 공식적인 브랜드 슬로건을 개발 중이다.

한편 새 사명 공모와 추가 사명개발 과정에서는 'B&K'(부산과 경남의 파트너십), 'BKN'(부산 경남 네트워크), 'EST'(동쪽이라는 뜻과 최고를 나타내는 접미사), 'SIA'(Super Financial group In Asia) 등도 최종 후보에 올랐으나 상표권 등록가능 여부나 이미지 등에 흠결이 있어 탈락했다.

BS금융 한 관계자는 "새로운 사명은 그룹내 전 임직원의 소속감을 높이고, 그룹 위상과 미래상을 상징하는 의미를 담았다"며 "특히 지역사회 고객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그룹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데 공을 많이 들였다"고 말했다.

josep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5/03/27 09:4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