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시민이 선정한 '청주자랑 100가지'는?

송고시간2015-02-05 10:12

'청주자랑 100가지' 출판기념회
'청주자랑 100가지' 출판기념회

'청주자랑 100가지' 출판기념회
(청주=연합뉴스) 박재천 기자 = 이승훈 청주시장 등이 5일 청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청주시 100가지 자랑' 선정 발표회와 관련 내용을 담은 '청주에 반하다' 출판기념회를 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5.2.5 <<청주시>>
jcpark@yna.co.kr

(청주=연합뉴스) 박재천 기자 = 청주시민은 무엇을 청주의 자랑으로 여길까.

청주시와 녹색청주협의회는 5일 대회의실에서 통합 청주시 출범을 기념하고, 시민 화합을 유도하기 위해 벌인 '청주시 100가지 자랑' 선정 발표회를 열었다.

100가지 자랑은 지난해 6월부터 관련 분야 전문가, 이 사업 추진단이 시민 의견 수렴과 자료조사로 추린 160개 후보를 놓고 각계 인사로 구성된 선정위원 108명의 설문조사로 가려졌다.

선정 작업은 건축·시설물, 문화공간, 생물·서식지, 역사유적, 인문지리, 자연환경 등 6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됐다.

설문조사 결과 청남대, 미동산수목원, 플라타너스 가로수길, 상당산성, 육거리시장, 초정약수가 6개 분야의 대표 자랑으로 뽑혔다.

시는 이날 나머지 94개 자랑을 포함, 각 시설물 등의 구체적인 정보를 담은 '청주에 반하다' 출판기념회도 열었다.

녹색청주협의회는 450여권을 주민자치협의회,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작은도서관 협의회, 주민센터, 각급 학교 등에 배포했다.

시의 한 관계자는 "원래 한 지역 주민이었던 옛 청주·청원 주민들의 화합을 유도하고, 시민들에게 자긍심을 갖게 하기 위해 '어메니티' 자원 발굴 차원에서 벌인 사업"이라며 "분야별 탐방프로그램 등을 개발해 관광 활성화 사업 등에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jc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