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수녀와 수사가 진행하는 팟캐스트 '수도원 책방'>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수녀와 수사가 만드는 새로운 팟캐스트. 세상의 모든 매체, 특별히 책을 중심으로 세상과 교회를 넘나들며 살아가는 이야기를 나누려 합니다."

천주교의 수도자인 수사와 수녀가 진행하는 팟캐스트 '수도원 책방'이 내거는 모토다.

성바오로수도회의 황인수(이냐시오) 수사와 성바오로딸수도회의 김경희(젬마) 수녀가 진행자로 나선 '수도원 책방'은 책을 중심으로 음반과 영화 등 다양한 미디어를 소재로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으로 30여 분간 방송된다.

'수도원 책방'은 천주교 수도자들이 진행하는 방송이지만 종교적인 내용에만 국한하지 않고 비신자들도 부담없이 들을 수 있도록 다양한 내용을 다룰 계획이다.

2월2일 정식 방송을 앞두고 25일 업로드된 '맛보기' 방송에서는 일본의 철학자 사사키 아타루의 에세이 '잘라라, 기도하는 그 손을'과 유럽에서 시작해 전 세계로 확산한 '휴먼 라이브러리' 운동이 소개됐다.

'수도원 책방'은 앞으로 매달 1일을 기점으로 10일 단위로 새로운 방송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스마트폰에서 팟캐스트 청취 애플리케이션인 '팟빵'이나 애플 아이튠스를 통해 들을 수 있으며 웹에서는 포털 사이트에서 '수도원 책방'으로 검색해서 들을 수 있다.

<수녀와 수사가 진행하는 팟캐스트 '수도원 책방'> - 2

zitron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5/01/28 06:1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