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서해안 보석 여행지로∼' 서해금빛열차 29일 개통

온돌마루실·족욕카페 등 갖춰…영업운행은 내달 5일부터
29일 개통 서해금빛열차 족욕카페
29일 개통 서해금빛열차 족욕카페
(대전=연합뉴스) 세계 최초의 온돌마루 열차 '서해금빛열차'가 첫 선을 보인다. 코레일은 서해 7개 지역의 보석 같은 관광지를 찾아 떠나는 서해금빛열차가 오는 29일 서울역에서 개통행사를 하고 2월 5일부터 본격 운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은 서해금빛열차 족욕카페. 2015.1.19 << 코레일 >>
jchu2000@yna.co.kr

(대전=연합뉴스) 정찬욱 기자 = '세계 최초 온돌마루열차' 서해금빛열차가 29일 개통행사를 한다.

코레일은 29일 오전 10시 서울역 맞이방에서 최연혜 코레일 사장을 비롯한 지자체·관계 기관장 및 관계자,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해금빛열차 개통행사를 한다고 27일 밝혔다.

29일 개통 서해금빛열차 온돌마루실
29일 개통 서해금빛열차 온돌마루실
(대전=연합뉴스) 세계 최초의 온돌마루 열차 '서해금빛열차'가 첫 선을 보인다. 코레일은 서해 7개 지역의 보석 같은 관광지를 찾아 떠나는 서해금빛열차가 오는 29일 서울역에서 개통행사를 하고 2월 5일부터 본격 운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은 서해금빛열차 온돌마루실. 2015.1.19 << 코레일 >>
jchu2000@yna.co.kr

개통식에서 코레일은 새만금개발청·국립생태원·충남·전북·아산·예산·홍성·보령·서천·군산·익산 등 서해지역 11개 지자체 및 관계 기관과 서해골드관광벨트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개통축하 행사도 한다.

서해금빛열차는 서울 용산역을 출발해 장항선을 따라 아산·예산·홍성·보령·서천·군산·익산 등 서해 7개 지역의 보석 같은 관광지를 찾아 떠나는 관광전용열차다.

특히 세계 최초로 열차에 도입한 한옥식 온돌마루실과 습식과 건식 족욕카페 등을 갖춰 열차여행의 새로운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온돌마루실은 이미 한 달치 예약이 마감됐을 정도로 일찍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개통식 후 국민시승단을 태우고 첫 시승 운행을 하는 서해금빛열차에서는 개통을 축하하는 풍성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온돌마루실에서는 호서대학교 바이오산업학부 학생들의 무료 뷰티체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고, 카페실에서는 아산시 쇼타임코미디홀 신인 개그맨들이 '은하철도 999' 차장 복장을 하고 신나는 코믹 공연을 펼친다. 공연은 열차 내 영상방송시스템을 통해 모든 객실에 실시간 중계된다.

29일 개통 서해금빛열차 외관 디자인
29일 개통 서해금빛열차 외관 디자인(대전=연합뉴스) 세계 최초의 온돌마루 열차 '서해금빛열차'가 첫 선을 보인다. 코레일은 서해 7개 지역의 보석 같은 관광지를 찾아 떠나는 서해금빛열차가 오는 29일 서울역에서 개통행사를 하고 2월 5일부터 본격 운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은 서해금빛열차 외관 디자인
2015.1.19 << 코레일 >>
jchu2000@yna.co.kr

특히 온돌마루실에는 실별로 24인치 모니터가 설치돼 마치 안방에서 TV 개그 프로그램을 보듯 편백나무 경침을 베고 편안하게 누워 공연을 관람할 수도 있다.

서해금빛열차는 용산역을 오전 8시 27분 출발해 익산까지 1일 1회 왕복하며(3월까지는 목∼일요일 운행), 다음 달 5일부터 정식 영업 운행을 한다.

승차권만 구입해 자유여행을 할 경우의 이용 가격은 용산∼익산 기준 편도 2만7천400원이다. 온돌마루실은 한 실에 3인에서 6인까지 이용할 수 있고 객실 당 운임 외에 4만원의 요금이 추가된다. 3월까지는 개통기념으로 50% 특별할인한다.

족욕카페 이용 요금은 습식 5천원, 건식 4천원이다.

29일 개통 서해금빛열차 심벌로고
29일 개통 서해금빛열차 심벌로고
(대전=연합뉴스) 세계 최초의 온돌마루 열차 '서해금빛열차'가 첫 선을 보인다. 코레일은 서해 7개 지역의 보석 같은 관광지를 찾아 떠나는 서해금빛열차가 오는 29일 서울역에서 개통행사를 하고 2월 5일부터 본격 운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은 서해금빛열차 심벌로고. 2015.1.19 << 코레일 >>
jchu2000@yna.co.kr

서해금빛열차를 타고 주변 관광지를 함께 여행하는 패키지 당일 여행 상품은 ▲ 금쪽같은 예산의 하루 ▲ 홍성으로 떠나는 힐링 기차여행 ▲ 보령이야기 ▲ 서천 에코투어 트레인(Eco Tour Train) ▲ 해뜨는 서산, 프란치스코 교황방문지! 해미읍성 & 개심사 당일여행 코스 등이 있다.

1박2일 패키지 상품으로는 '군산과 선유도로 떠나는 1박2일 명품여행'이 있다. 시티투어 코스로는 '서해금빛열차 온양 시티투어', '군산 근대문화유산 시티투어' 등이 있다.

서해금빛열차 승차권은 지난 16일부터 판매를 시작했으며 전국 철도역과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 스마트폰 코레일톡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철도고객센터(☎1544-7788)로 문의하면 된다.

jchu200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5/01/27 14:1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