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기문화재단 아트마켓형 '경기공연예술 페스타' 첫선

상주공연단체-공연기획 관계자 '교류의 장' 기대

(수원=연합뉴스) 이영주 기자 = 경기지역 공연장 상주단체들의 대표작품을 선보이는 '제1회 경기공연예술 페스타-예술로 꿈꾸는 이상향 弓弓乙乙'이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시민은 물론 공연기획 관계자들을 초대해 지역 내 상주공연단체의 우수작품을 소개하고, 추후 초청 공연이 이뤄져 우수작품의 유통을 촉진하는 '아트마켓형' 축제로 기획됐다.

경기문화재단과 의정부예술의전당 공동주최이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문예진흥 기금을 지원했다.

경기문화재단은 해외 진출 작품 중심인 서울아트마켓과, 워낙 규모가 커 작품 하나하나를 직접 살펴보기 쉽지 않은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의 장단점을 보완한 경기공연예술 페스타가 대표적 아트마켓의 하나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평론가, 연출가, 공연기획자로 구성된 작품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대표작품 3개가 선보인다.

대표작품은 현대무용가 안은미가 설화 '바리데기'를 현대적 양식으로 재해석한 '심포카 바리-이승편', 월간 한국연극 선정 2014년 '공연 베스트 7'에 선정된 연극 '홍도', 인형의 섬세한 움직임으로 전쟁을 겪는 한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달래 이야기' 등이다.

기획초청공연으로 군포 프라임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콘서트 오페라 '사랑의 묘약'도 마련돼 축제의 흥을 더한다.

아트마켓형 축제인 만큼 예술단체와 전국의 공연장 관계자를 연결하는 쇼케이스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사전 접수를 통해 예술단체 8개 팀과 공연장 관계자 20여명의 협의를 위한 비즈니스 미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 경기도에 상주하는 17개 예술단체의 주요 공연작품과 활동,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로비 전시회 '예.친.소-예술단체 친구들을 소개합니다'로 마련됐다.

공연관람 예매문의는 의정부예술의전당(031-828-5841∼2 www.uac.or.kr)이나 인터파크(1544-1555 www.interpark.com)로 하면 된다.

young86@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5/01/15 11:4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