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 TV에 얼굴 내민 건강먹거리, 효도 선물로 인기>

(서울=연합뉴스) 고유선 기자 = 최근 건강에 좋은 먹을거리를 소재로 한 방송이 늘면서 온라인 쇼핑에 서툰 부모를 위한 젊은 층의 먹거리 구매가 늘고 있다.

11일 온라인 마켓 옥션(www.auction.co.kr)에 따르면 최근 석달(2014년 10월 9일∼2015년 1월 8일) 동안 20∼30대의 건강식품 구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늘었다.

그간 건강을 소재로 한 방송 프로그램에 자주 등장했던 도라지·마늘 엑기스 상품 구매는 같은 기간 25% 증가했고, 제철을 맞은 산수유즙은 810% 급증했다.

옥션 관계자는 "실제 구매고객 가운데는 부모님 선물로 드리려고 샀다는 분들이 상당수"라고 전했다.

이달 들어서는 노화를 막아주는 겨울철 건강식품으로 방송에서 소개됐던 '아로니아'와 '곰피미역'이 옥션 검색 순위 5위 안에 꾸준히 이름을 올렸다.

< TV에 얼굴 내민 건강먹거리, 효도 선물로 인기> - 2

특히 아로니아는 9일까지 주간 건강식품 부문 판매 베스트 4위에 올랐고, 곰피미역은 해초류 주간 판매 베스트 5위를 기록했다. 곰피미역이 포함된 해초류의 20∼30대 판매는 최근 일주일간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95% 증가했다.

성인병 관리를 위한 식품 가운데는 장년층이 선호하는 '고려은단 비타민C', 서울대 기술지주회사 밥스누가 이달 1일 출시한 당분 없는 '약콩두유' 등이 인기 상품 자리를 지키고 있다.

< TV에 얼굴 내민 건강먹거리, 효도 선물로 인기> - 3

임학진 옥션 푸드팀장은 "지난해 건강식품 매출에 방송이 큰 몫을 했다"며 "관련 방송 이후 눈에 띄게 검색량이 늘곤 했는데, 젊은층이 부모님께 선물하는 사례와 재구매 사례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cind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5/01/11 06:3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