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령 천수만지구 농어촌테마공원 본격 조성

송고시간2014-12-09 10:02

보령 천수만지구 농어촌테마공원 위치도
보령 천수만지구 농어촌테마공원 위치도

(보령=연합뉴스) 충남 보령시는 내년 말까지 천북면 장은리 천북 굴단지 인근에 천수만의 수려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천수만지구 농어촌 테마공원'이 조성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은 천수만지구 농어촌테마공원 위치도. 2014.12.9 << 보령시 >>
sw21@yna.co.kr

(보령=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충남 보령시 천북면 장은리 천북 굴단지 인근에 천수만의 수려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천수만지구 농어촌 테마공원'이 조성된다.

9일 보령시에 따르면 천수만지구 농어촌 테마공원은 굴 등 6개 테마로 추진되며, 국비 27억3천500만원을 포함해 모두 54억7천만원이 투입돼 내년에 준공된다.

사업 부지는 2만4천301㎡로, 굴단지 주차장에 1만650㎡ 규모의 메인테마공원인 '굴향나루'가 조성된다.

굴단지를 지나 해안가에는 '소망나루' 전망대(190㎡), '파랑나루' 해변조망광장(202㎡), '너울나루' 해변휴게쉼터(2천527㎡)와 1.2㎞의 해변 트레킹 코스인 '해나루길'이 각각 조성된다.

굴향나루 메인테마공원에는 탐방객 안내소와 이벤트 광장 등이 설치된다.

봉화산 등산로 정상에 설치되는 소망나루 전망대에서는 천수만의 낙조를 감상할 수 있으며, 해나루길은 기존 임도와 등산로를 최대한 활용해 바다를 보면서 트레킹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된다.

이번 사업은 2011년 농림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되는 것으로, 지난달 최종설계를 마치고 공사를 시작했다.

시의 한 관계자는 "인지도가 높은 '천수만'과 '천북굴'을 테마로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관광상품화한다는 취지로 사업을 시작했다"며 "가족단위 여행객들을 위한 건전한 휴식 및 현장학습 공간이자 방문객이 다시 찾고 싶은 테마공원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ye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