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9회 창릉문학상 희곡작가 장창호씨 수상

창릉문학상 수상자 장창호 작가
창릉문학상 수상자 장창호 작가(울산=연합뉴스) 창릉문학상 운영위원회는 제9회 창릉문학상 수상자에 희곡작가 장창호(55)씨를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은 장창호 작가. (장창호씨 제공)

(울산=연합뉴스) 김근주 기자 = 창릉문학상 운영위원회(회장 이수만)는 2014년도 제9회 창릉문학상 수상자에 희곡작가 장창호(55)씨를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창릉문학상은 도산서원 원장을 지낸 유학자 창릉 박용진 선생의 도덕과 문학 정신을 기리고자 7천만원의 기금으로 제정된 상이다.

올해 수상자인 장씨는 뮤지컬 극본집 '장창호 삼국유사'를 쓴 공로를 인정받았다.

심사는 김선학 동국대 명예교수가 맡았다.

김 교수는 "장창호 삼국유사는 7년여 동안 삼국유사 현장을 답사하고 원고지와 씨름한 노력의 결실이다"며 "문학, 넓게는 예술과 조우해 하나의 경이를 이루고 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장 작가는 "문학을 크나큰 삶으로 밀어가라는 뜻으로 알고 이 상을 받는다"며 "창릉 선생의 학문과 삶을 우러러 제 문학의 지표로 삼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장 작가는 1984년 월간문학 신인상에 희곡 '둥지'가 당선돼 등단한 이후 30여 편의 작품을 연출했다.

cant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4/10/31 09:3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