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차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학과 신설

▲차의과학대학교(총장 이훈규)는 미술치료학과를 신설하고 2015학년도 수시모집 원서를 11일부터 18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차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학과는 20여 개국 학교 및 의료기관과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체계적인 이론과 현장 실무능력을 교육할 예정이라고 대학 측은 전했다.

특히 '차 헬스 시스템(CHA Health System)' 안에서 서양의학, 동양의학, 대체의학 등 통합의학분야에서 미술치료서비스를 임상에 적용한 최적의 교육·임상환경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시킬 예정이다.

김선현 차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학과 교수는 "21세기 글로벌 리더의 역량을 갖추고 전문화, 국제화 시대를 이끌어갈 미술치료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마련했다"며 "특히 차의과학대학교는 이미 미술치료대학원을 보유하고 있어 미술치료 석사과정 및 박사과정과의 연계교육과정이 가능해 미술치료 전문인력의 배출에 매우 유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의과학대학교는 2006년 통합의학대학원에 임상미술전공을 뒀으며 2013년 국내 최초로 미술치료대학원을 설립했다.

미술치료란 미술과 의술이 접목된 치료법으로, 미술 활동을 통해 환자의 심신(Mind-body) 상태를 평가·진단하고 질병의 치료나 증상의 호전을 도모하는 치료법이다.

한편 이번 차의과학대학교 수시모집 학과는 간호학과, 의생명과학과, 바이오공학과, 식품생명공학과, 스포츠의학과, 보건복지정보학과, 헬스산업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의료홍보영상학과, 미술치료학과 등 10개 학과이다.

수시모집 원서 접수는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입학처 홈페이지(http://www.jinhakapply.com)나 전화상담(☎1899-201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차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학과 신설 - 2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4/09/05 11: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