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삼성전자, 자체 전화번호 가진 '기어 솔로' 내놓는다

삼성전자, 자체 전화번호 가진 '기어 솔로' 내놓는다 - 1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자체 전화번호를 갖고 통화도 할 수 있는 스마트 손목시계를 선보인다.

7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다음 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갤럭시 노트4와 함께 스마트 손목시계 기어 솔로를 공개할 계획이다.

갤럭시 기어와 삼성 기어2, 기어2네오, 기어핏 등 지금까지 삼성전자가 출시한 스마트 손목시계는 모두 자체 통화 기능이 없이 스마트폰과 연동을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었다.

그러나 기어 솔로는 자체 유심칩을 삽입해 별도 전화번호를 부여받을 수 있는 만큼 이 제품만 가지고도 통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이에 따라 이 제품을 이용하면 조깅 등 운동을 할 때 스마트폰을 두고 나가더라도 급한 연락을 받을 수 있는, 끊김없는(seamless) 통신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이 제품은 3세대(3G) 통신망을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유심칩을 넣지 않고 기존 기어 시리즈처럼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앞서 스마트 기기 공개(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노트3와 함께 갤럭시 기어를, 갤럭시S5와 함께 삼성 기어2·기어2네오·기어피트를 짝지어 선보인 바 있다.

comm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4/08/07 11:0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