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울산 진하해수욕장 해양 스포츠로 달군다

송고시간2014-08-06 06:00

'여름이다'…울산 대표 진하해수욕장 개장
'여름이다'…울산 대표 진하해수욕장 개장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5일 울산을 대표하는 울주군 서생면 진하해수욕장이 개장했다.2014.7.5 <<지방기사 참고. 울산시 울주군 제공>>
young@yna.co.kr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올여름 청정해역으로 이름난 울산 진하해수욕장이 해양 스포츠와 여름 축제장으로 뜨겁게 달궈진다.

울산시 울주군이 주최하고 한국비치발리볼연맹과 울산MBC가 주관하는 '울주 진하 세계여자비치발리볼대회'가 13∼16일 이곳에서 열린다.

울산 대표 진하해수욕장 개장
울산 대표 진하해수욕장 개장

울산 대표 진하해수욕장 개장
(울산=연합뉴스) 4일 울산시 울주군 서생면 진하해수욕장이 개장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사진은 예년에 개장한 진하해수욕장 전경. 2014.7.4 <<지방기사 참고. 울산시 울주군 제공>>
young@yna.co.kr

2009년부터 시작한 이 대회에는 올해 6회째를 맞아 스페인, 네덜란드, 미국, 호주, 캐나다, 노르웨이, 중국, 일본, 한국 9개국에서 모두 10개 팀이 참가한다.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친 뒤 대회 마지막 날 준결승과 결승전 4경기가 치러진다.

개막식은 대회 첫날(13일) 오후 7시, 시상식과 폐회식은 16일 오후 3시 30분에 진행된다.

울주군 전국해양스포츠제전 홍보 '올인'
울주군 전국해양스포츠제전 홍보 '올인'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다음 달 14일부터 17일까지 울산 진하해수욕장에서 열리는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을 홍보하기 위해 14일 울주군청에서 전 직원 차에 제전 홍보 스티커를 붙이는 행사를 열었다. 2014.7.14 << 지방기사 참조. 울산시 울주군 제공 >>
young@yna.co.kr

또 14∼17일 이곳에서는 선수, 임원, 관계자 등 5만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9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개최된다.

해양수산부와 울주군, 대한체육회가맹경기단체, 한국해양소년단연맹이 주최·주관하고 울산시와 울주군의회가 후원하는 이 대회는 정식종목과 번외종목 등으로 나눠 펼쳐진다.

정식종목은 요트, 핀수영, 카누, 트라이애슬론 등 4가지다.

울주군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준비 만전
울주군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준비 만전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시 울주군은 오는 8월 14일부터 17일까지 국내 최대 해양스포츠 축제인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을 울산에서는 처음으로 울주군 서생면 진하해수욕장에서 연다. 울주군은 23일 신장열 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제전 준비 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2014.7.24 << 지방기사 참조. 울산시 울주군 제공 >>
young@yna.co.kr

번외종목은 바다수영, 드래건보트, 고무보트 등 3가지이며 바나나보트, 수상오토바이, 해양어드벤처는 이색 체험행사로 열린다.

공군특수비행전대의 블랙이글 에어쇼가 바다 위 창공에서 펼쳐지고 수상오토바이 퍼레이드 공연, 바다영화관 상영 등 다양한 해양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15일에는 진하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인기 가수가 출연하는 '울산 서머페스티벌'이 열려 피서객에게 신나는 음악을 선사한다.

우하용 울주군 해양정책과장은 6일 "전국 해양스포츠 대회 개최를 계기로 진하해수욕장이 해양스포츠의 메카로 발돋움하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you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