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 상어 퇴치기 설치

송고시간2014-07-22 10:00

해운대 앞바다에 상어퇴치기
해운대 앞바다에 상어퇴치기

해운대 앞바다에 상어퇴치기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22일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앞바다에 설치된 해파리 차단망(길이 1.4㎞, 높이 8m)에 국립수산과학원과 해운대구 직원들이 상어 퇴치기를 설치하고 있다.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국내 최대 피서지인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 상어 퇴치기가 설치됐다.

국립수산과학원과 부산 해운대구는 22일 해운대해수욕장을 가로질러 놓인 해파리 차단망(길이 1.4㎞, 높이 8m) 밖에 상어 퇴치기 3개를 설치했다.

수온 상승으로 다양한 열대성 어종과 함께 우리나라 연안에 상어가 빈번하게 출몰해 피서객의 안전을 위협하기 때문이다.

상어 퇴치기는 미세전류로 상어 머리에 있는 '로렌치니'라는 기관을 자극, 도망가게 하는 원리로 개발됐다.

해운대에 설치된 상어퇴치기
해운대에 설치된 상어퇴치기

해운대에 설치된 상어퇴치기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22일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앞바다에 설치된 해파리 차단망(길이 1.4㎞, 높이 8m)에 설치된 상어 퇴치기.

수산과학원 등은 또 해파리 차단망의 중간 2곳에 인명 구조선 등 선박이 원활하게 드나들 수 있는 출입장치를 달았다.

해파리 차단망은 지난 1일 물놀이객 통제선과 해양레저 기구 통제선 사이에 설치됐다.

지난해 여름 해운대해수욕장에 처음으로 설치한 결과 해파리에 쏘인 피서객이 2012년의 10%인 105명을 줄었다.

올해는 소형 해파리도 차단하려고 위쪽 2m의 그물코를 10㎝에서 7.5㎝로 좁혀 결과가 주목된다.

youngkyu@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