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네이버뉴스 편집자문위원회 발족

송고시간2014-05-28 15:16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네이버는 공정한 뉴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학계, 정치계, 법조계로 구성된 '네이버뉴스 편집자문위원회'를 발족했다고 28일 밝혔다.

위원은 총 7명으로 위원장은 김민환 고려대학교 명예교수(미디어학부)가 맡고, 문재완 한국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김경모 연세대학교 언론홍보영상학부 교수, 이동호 캠페인전략연구소 소장, 정관주 변호사, 허영일 새정치민주연합 부대변인, 유민영 위기관리컨설팅 'A case' 대표 등이 위원으로 선임됐다.

네이버측은 "위원은 각계 전문가로부터 추천받은 인사 중에서 선정됐으며, 정치권의 관심도 많은 만큼 위원 중 일부는 정치인도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편집자문위원회는 이날 네이버 본사에서 첫 정례회의를 열고 위원회의 설립 취지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회는 앞으로 네이버의 기사 편집과 배열, 검색결과 노출방식을 모니터링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의 자문·검증 활동을 하게 된다.

위원회는 매월 정례회의와 아울러 별도로 비정기 회의를 진행하며 활동 내용은 네이버가 공개할 예정이다. 임기는 1년이다.

김민환 위원장은 "네이버뉴스가 객관성, 공정성, 균형성을 담보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뉴스 편집자문위원회 발족 - 2

goriou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804056300530

title : 코로나 확진자 수능 병원서 치른다…자가격리자는 별도 시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