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월드컵축구> 치차리토 등 멕시코 최종명단 확정

'작은 완두콩' 하비에르 에르난데스(AP=연합뉴스DB)
'작은 완두콩' 하비에르 에르난데스(AP=연합뉴스DB)

(서울=연합뉴스) 장재은 기자 = 북중미 축구의 터줏대감인 멕시코가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본선에 나설 정예진을 확정했다.

미겔 에레라 멕시코 감독은 10일(한국시간) 멕시코의 멕시코시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본선 출전자 23명의 최종명단을 발표했다.

유럽리그에서 뛰는 선수는 공격수 '치차리토' 하비에르 에르난데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지오바니 도스산토스(비야레알), 수비수 안드레스 과르다도(레버쿠젠) 등 7명이다.

레알 소시에다드에서 활동하는 스트라이커 카를로스 벨라는 개인 사정 때문에 발탁되지 않았다.

베테랑 스타 카를로스 살시도(34·UNAL 티그레스)는 2006년 독일,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회에 이어 세 번째 월드컵에 나선다.

멕시코는 이번 월드컵에서 개최국 브라질, 크로아티아, 카메룬과 함께 A조에 편성돼 16강 출전을 두고 쉽지 않은 경쟁에 들어간다.

앞서 멕시코는 월드컵 북중미 최종예선에서 사령탑이 세 차례나 바뀌고 대륙간 플레이오프에까지 몰리는 고전을 치렀다.

에레라 감독은 뉴질랜드와의 대륙간 플레이오프를 앞두고 급하게 투입된 지도자였다.

그는 당시 국내 선수들로만 전열을 꾸려 나선 플레이오프에서 1, 2차전을 모두 이겨 본선 출전권을 낚았다.

플레이오프 때는 조직력을 단시간에 끌어올리려는 방안으로 전원 국내파를 기용했으나 본선 명단에는 해외파들을 대거 포함했다.

에레라 감독은 이날 현지언론과의 기자회견에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 상황이 쉽지 않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훌륭한 부대를 조련해낼 것이라는 기대와 커다란 열망을 품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 멕시코 월드컵 대표팀 명단

▲ FW = 지오반니 도스 산토스(비야레알) 하비에르 에르난데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라울 히메네스(아메리카) 오리베 페랄타(산토스 라구나) 알란 푸리도(티그레스)

▲ MF = 이샤크 브라수엘라(불로카) 마르코 파비안(크로스 아술) 헥토르 에레라(포르투) 후안 카를로스 메디나(아메리카) 루이스 몬테스(레온) 카를로스 페나(레온) 후안 호세 바스케스(레온)

▲ DF = 파울루 아길라르(아메리카) 안드레스 과르다도(레버쿠젠) 미겔 라이운(아메리카) 라파엘 마르케스(레온) 헥토르 모레노(에스파뇰) 디에고 레이스(포르투) 프란시스코 하비에르 로드레게스(아메리카) 카를로스 살시도(티그레스)

▲ GK = 헤수스 코로나(크루스 아술) 기예르모 오초아(아작시오) 알프레도 타라베라(툴루카)

jangj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4/05/10 08:4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