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강원도 외국인 개별관광객 위한 '할인 쿠폰북' 배포

송고시간2014-04-30 10:54

(춘천=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강원도는 외국인 개별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할인 쿠폰북 4종을 책자와 전자책(e-book)으로 제작, 배포한다고 30일 밝혔다.

할인 쿠폰북은 영어와 중국어(간·번체), 일어 등 4종으로 18개 시·군의 대표 관광지를 비롯해 인천공항과 서울에서 이동하는 교통정보 등을 담았다.

18개 시·군에서 참여한 관광지 26개소와 숙박업소 74개소, 음식점 109개소, 기념품 업체 등의 할인 정보를 수록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이 지방관광에서 가장 불편해하는 언어와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위치안내서비스를 포함한 격자무늬(QR) 코드 안내시스템을 구축했다.

할인 쿠폰북은 강원도 인터넷 홈페이지, 한국관광공사 외국어 홈페이지, 외국 스마트관광 앱에서 자유롭게 내려받을 수 있다.

외국 온라인 호텔예약 사이트, 국내외 온라인 여행사에서도 5월부터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일본 골든위크와 중국 노동절에 방문하는 일본 및 중국인 관광객을 위해 외국 현지에서 할인 쿠폰북을 배포하고 양양과 인천국제공항, 김포공항을 비롯한 수도권 외국인 주요 방문지에 비치 홍보할 계획이다.

유재붕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와 양양국제공항 활성화와 연계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도내 방문 시 가장 불편해하는 언어와 교통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사업을 확대해 외국인 관광객 방문이 지역 주민 소득 확대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limb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