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다음 버즈피아, 야후재팬과 손잡고 일본 공략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의 자회사 버즈피아가 일본의 1위 검색사이트 야후재팬과 손잡고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버즈피아와 야후재팬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스마트폰 홈화면 꾸미기 서비스인 버즈런처의 일본형인 '버즈홈(buzzHOME)'을 론칭했다고 3일 밝혔다.

버즈홈은 일본 이용자 취향을 반영한 디자인과 UI(사용자 환경)가 도입됐다.

양사는 버즈홈에 유입되는 일본 이용자들의 패턴과 피드백을 분석해 홈팩(홈스크린) 등 기타 기능을 보완할 예정이다.

버즈피아는 야후재팬의 검색 서비스를 통한 홍보 효과로 앞으로 일본 이용자가 많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서정일 버즈피아 대표는 "이번 제휴는 일본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런처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현지화 전략 추진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더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버즈런처는 지난 6월 출시 이후 매일 2천개 이상의 새로운 홈 스크린이 공유되고 있으며 현재 30만 개 이상이 등록돼 있다. 영어·중국어·일본어·독일어 14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며, 전체 다운로드 이용자의 60% 이상이 해외 이용자다.

다음 버즈피아, 야후재팬과 손잡고 일본 공략 - 2

goriou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4/03/03 14:4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