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안철수 의원 '하루건너' 광주 방문…본격 행보>(종합)

활짝 웃는 안철수 의원
활짝 웃는 안철수 의원(광주=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안철수 새정치연합(가칭) 중앙운영위원장이 28일 오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열린 광주시당 발기인대회에서 축사를 듣고 활짝 웃고 있다.

(광주=연합뉴스) 전승현 기자 = 안철수 의원이 본격적으로 광주 민심 공략에 나섰다.

안 의원은 28일 새정치연합 광주시당, 전남도당 창당준비위원회 발기인대회 참석차 광주와 전남을 방문했다.

호남은 지난 대선 당시 '안철수 바람'의 진원지였던 데다가 새정치연합에 대한 지지가 가장 높은 지역인 만큼 광주시당과 전남도당 창준위에는 각각 600명이 넘는 발기인이 참여했다.

이날 대회에는 광주시당 창당준비단장을 맡은 윤장현, 전남도당 창당준비단장을 맡은 김효석 공동위원장이 참석했다.

박수치는 안철수
박수치는 안철수(광주=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안철수 새정치연합(가칭) 중앙운영위원장이 28일 오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열린 광주시당 발기인대회에서 공동위원장들과 함께 박수치고 있다.

안 의원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시당 발기인대회 축사에서 "광주의 정신과 기상이라면 능히 수권세력을 만들고 새로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다"며 "정치를 바꾸고 나라를 바꾸는 새로운 꿈 실현에 광주가 앞장서 달라"고 호소했다.

안 의원은 3월 2일 광주에서 열리는 윤장현 창당준비단장 출판기념회에 참석하고자 광주를 방문한다.

이틀 만에 광주를 찾는 셈이다.

윤장현 단장은 출마 선언은 하지 않았지만 새정치연합 광주시장 후보로 선출될 것이 확실시되고 있다.

안 의원의 이 같은 행보는 광주를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것으로 풀이된다.

안 의원은 최근 부산을 방문해 "부산시장, 광주시장 선거에 주력할 셈"이라며 "둘 다 이길 수만 있다면 정치지형이 긍정적으로 바뀔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또한 일부 여론조사 결과, 최근 들어 호남에서 '安 신당'의 지지율이 다소 떨어진다는 점도 고려해 광주에 올인하려는 행보로도 읽힌다.

"안철수 의원님 사진 좀…"
"안철수 의원님 사진 좀…"(광주=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안철수 새정치연합(가칭) 중앙운영위원장이 28일 오전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열린 광주시당 발기인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대기실을 나오자, 기초단체 출마자들이 함께 사진을 찍어달라며 줄을 서며 부탁하고 있다. 2014.2.28
pch80@yna.co.kr

여기에 안철수 의원이 기초선거 무공천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해 새정치연합 소속으로 출마하려는 후보자들의 동요를 막고 결속을 다지고자 하는 의미가 담긴 것으로 해석된다.

안 의원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자주 광주를 방문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따라 광주가 민주당-안철수 의원 간 최대 격전지로 부상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광주시장 선거에서 야권의 빅매치가 예상됨에 따라 전국적인 관심 지역으로 꼽히게 됐다.

김효석 공동위원장은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항상 호남이 만들어왔던 만큼 이번 지방선거에서도 호남에서 바람을 만들어내고자 한다"고 말했다

shch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4/02/28 13:2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