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미래부·문체부, '콘텐츠코리아 랩' 협업방안 논의

송고시간2013-12-05 14:00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5일 오후 2시 서울 역삼동 은행권청년창업재단 기업가정신센터 디캠프(D.CAMP)에서 '콘텐츠코리아 랩 세미나'를 공동개최하고, 콘텐츠 창작자를 지원하는 콘텐츠코리아랩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방안을 논의했다.

발표자로 나선 최보근 문체부 대중문화산업과장은 "문체부는 아이디어 융합 활성화를 지원하며 '씨앗을 뿌리는 역할'을, 미래부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지원해 '열매를 맺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며 양 부처의 시너지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두 부처가 인프라 공동활용, 인력 교류, 지역사업 연계추진 등 분야에서 협력해야 한다고 최 과장은 밝혔다.

구글코리아 서황욱 총괄상무와 기업가정신센터 양석원 운영팀장, 콘텐츠 창작자 나동현 방송진행자(BJ), 정현욱 비석세스 대표, 고경환 아트앤테크놀로지 홀딩스 대표 등은 민간이 필요로 하는 콘텐츠 지원 정책을 제시했다.

미래부는 올해 디지털선도형 콘텐츠코리아 랩 2개소(경기콘텐츠진흥원, 한성대학교)를 선정했고 내년에 3개소를 추가로 선정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내년 5월에 융합선도형 콘텐츠코리아 랩 제1센터를 대학로에 개관하고 지역기반형 콘텐츠코리아 랩 2개소를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abbi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