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클라우드 이용 확산에 플랫폼 대여 서비스 인기

송고시간2013-11-27 10:49

경영관리 프로그램에 전용 브랜드 페이지까지 대여

(서울=연합뉴스) 오예진 기자 = 빅데이터(대용량 자료)의 활용과 클라우드 컴퓨팅이 확산하면서 온라인 플랫폼을 저렴한 비용에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 대여 서비스가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금융솔루션전문기업 웹케시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모바일 오피스가 확산하는 흐름 속에 자사의 통합경영관리 프로그램 'sERP'가 6만 고객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sERP는 임대형 인터넷 솔루션의 일종으로 기업이 경리, 회계, 영업, 재고관리와 금융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월 5만4천원의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인터넷을 통해 기업 경영관리와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사용고객이 늘어나는 추세다.

인터넷 기반 TV서비스인 곰TV는 홈페이지에 '브랜드관'을 열고 영화, 드라마 같은 콘텐츠 제공사에 동영상 플랫폼을 무상으로 대여하고 있다.

곰TV는 브랜드관에 입점한 협력사가 각자의 직접 관리·운영하며 열린 장터처럼 쓸 수 있는 장점 덕분에 지상파, 케이블, 종합편성채널을 포함한 다양한 채널에서 이용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지역과 기업 사람들의 협업에 필요한 모바일 커뮤니티도 임대 서비스로 나와 인기를 끌고 있다.

중소기업 모빌넷이 개발한 맞춤형 커뮤니티 서비스 스마트오는 관리자가 휴대전화 인증만 하면 직접 회원전용으로 운영하며 단체의 특성에 맞게 아이콘이나 메인 화면을 꾸밀 수 있다.

프로그램 안에 경조사 일정을 공유하고 설문조사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 소규모 조직이 사용하기에 보안성과 활용도가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ohye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