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중소기업 지식재산 경영인들 한자리에 모인다

특허청 21일 대구서 제5회 중소기업 IP경영인 대회

(대전=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중소기업의 지식재산(IP) 경영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특허청은 지식재산 중심의 기업경영 활성화를 위해 21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제5회 중소기업 IP 경영인 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모임에선 IP 경영 우수업체 선정과 사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우수업체 선정은 스타기업과 일반기업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스타기업 부문 대상은 ㈜운화가 차지했다. 식물줄기세포 분리 및 배양 전문업체인 ㈜운화는 2010년에 특허청의 IP스타기업 육성사업에 선정되고 나서 홍콩의 위나라이트 그룹과 5천억원 규모의 원료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IP경영을 체계적으로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일반기업 부문 대상은 병원과 약국 관련 자동화시스템 생산업체인 ㈜제이브이엠이 차지했다.

이 밖에도 지식재산 재능나눔 성과보고회를 함께 개최, 재능나눔 기부자와 수혜자가 함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권혁중 산업재산정채국장은 "IP 경영인 대회를 통해 중소기업 경영인 모두가 지식재산 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길 바란다"며 "특허청도 중소기업이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고 더 나아가 세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식재산 중심의 기업성장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oung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3/11/20 10:0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