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무주군 '반딧골 광역 친환경 농업단지' 준공

송고시간2013-11-07 16:02

무주군 '반딧골 광역 친환경 농업단지' 준공
무주군 '반딧골 광역 친환경 농업단지' 준공

(무주=연합뉴스) 전북 무주군 안성·적상·부남면 일대에 조성된 반딧골 광역 친환경농업단지 준공식이 7일 홍낙표 군수와 이강춘 군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면에서 열렸다. 2009년 농림수산식품부 공모를 통해 조성된 반딧골 광역 친환경농업단지는 3만 4천㎡에 건축면적 1만 2천㎡ 규모로 101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2013.11.7.
love@yna.co.kr

(무주=연합뉴스) 이윤승 기자 = 전북 무주군 안성·적상·부남면 일대에 조성된 반딧골 광역 친환경농업단지 준공식이 7일 홍낙표 군수와 이강춘 군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면에서 열렸다.

2009년 농림수산식품부 공모를 통해 조성된 반딧골 광역 친환경농업단지는 3만 4천㎡에 건축면적 1만 2천㎡ 규모로 101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이곳에는 경축순환자원화 센터, 공동육묘장, 친환경 벼 건조 저온저장, 친환경 농산물 유통시설, 웰컴 센터, 농기자재 보관창고 등의 시설을 갖추었다.

반딧골 광역 친환경농업단지의 핵심시설은 경축순환자원화 센터로 관내 축사에서 발생하는 축분을 주원료로 유기질 퇴비를 생산, 무주군 전체 퇴비예상 사용량 80만 포대를 공급할 수 있는 시설이다.

영상 기사 무주군 '반딧골 광역 친환경 농업단지' 준공
무주군 '반딧골 광역 친환경 농업단지' 준공

(무주=연합뉴스) 이윤승 기자 = 전북 무주군 안성·적상·부남면 일대에 조성된 반딧골 광역 친환경농업단지 준공식이 7일 홍낙표 군수와 이강춘 군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면에서 열렸다. 2009년 농림수산식품부 공모를 통해 조성된 반딧골 광역 친환경농업단지는 3만 4천㎡에 건축면적 1만 2천㎡ 규모로 101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이곳에는 경축순환자원화 센터, 공동육묘장, 친환경 벼 건조 저온저장, 친환경 농산물 유통시설, 웰컴 센터, 농기자재 보관창고 등의 시설을 갖추었다. 반딧골 광역 친환경농업단지의 핵심시설은 경축순환자원화 센터로 관내 축사에서 발생하는 축분을 주원료로 유기질 퇴비를 생산, 무주군 전체 퇴비예상 사용량 80만 포대를 공급할 수 있는 시설이다. 이곳에서 생산하는 퇴비는 축분, 왕겨, 톱밥, 발효제 등을 혼합해 70도 이상에서 발효시킨 것으로 유해 성분은 분해되고 유기질 또한 다량 함유하고 있어 토양개량 효과가 매우 큰 것으로 분석됐다. 공동육묘장은 벼 200ha를 식재해 육묘를 생산할 수 있고 친환경 벼 건조 저온저장시설은 친환경 산물 벼 1천 t을 수용할 수 있다. 또한, 친환경 농산물 유통시설은 저온저장고, 천마선별기, 냉풍건조기, 천마증자기, 토마토·사과선별기 등을 갖추었다. 무주군은 농업단지 준공으로 친환경 취득 농가를 1천 농가 900ha로 확대할 방침이다. 홍낙표 군수는 "반딧골 광역 친환경농업단지를 기반으로 무주 하면 반딧불, 친환경농업, 청정환경을 인식시켜 소비자들의 무한 신뢰를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hiro@yna.co.kr <화면제공: 무주군청>

이곳에서 생산하는 퇴비는 축분, 왕겨, 톱밥, 발효제 등을 혼합해 70도 이상에서 발효시킨 것으로 유해 성분은 분해되고 유기질 또한 다량 함유하고 있어 토양개량 효과가 매우 큰 것으로 분석됐다.

공동육묘장은 벼 200ha를 식재해 육묘를 생산할 수 있고 친환경 벼 건조 저온저장시설은 친환경 산물 벼 1천 t을 수용할 수 있다.

또한, 친환경 농산물 유통시설은 저온저장고, 천마선별기, 냉풍건조기, 천마증자기, 토마토·사과선별기 등을 갖추었다.

무주군은 농업단지 준공으로 친환경 취득 농가를 1천 농가 900ha로 확대할 방침이다.

홍낙표 군수는 "반딧골 광역 친환경농업단지를 기반으로 무주 하면 반딧불, 친환경농업, 청정환경을 인식시켜 소비자들의 무한 신뢰를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lov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