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독도 홍보 이대호 씨, 이번엔 독도서 스카이다이빙

송고시간2013-11-04 09:43

크라우드 펀딩 통해 내년 3·1절 고공낙하 시도

미국 상공서 스카이다이빙 독도 홍보
미국 상공서 스카이다이빙 독도 홍보

(부산=연합뉴스) 김선호 기자 = 10년간 특수부대에 몸담으며 1천300여회의 고공낙하 경험이 있는 현직 스카이다이빙 교관인 이대호(가운데)씨가 지난달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스카이다이빙을 하며 독도홍보 이색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2013.10.23. << 지방기사 참조, 이대호씨 제공 동영상 캡쳐 >>
wink@yna.co.kr

(부산=연합뉴스) 김선호 기자 = 지난 9월 미국 상공에서 스카이다이빙을 하며 독도 홍보활동을 펼친 현직 스카이다이빙 교관 이대호(34·부산 기장군) 씨가 이번에는 독도 상공 스카이다이빙을 시도한다.

이씨는 경기도의 한 크라우드펀딩사의 제안을 받고 독도 상공 스카이다이빙을 추진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크라우드펀딩이란 온라인을 통해 십시일반으로 자금을 모금하는 방식으로 일정기간 목표금액이 모이면 독도 스카이다이빙이 이루어지게 된다.

이씨는 1천만원 정도가 모금되면 경비행기 등 장비를 빌려 독도 상공에서 고공낙하하며 독도 홍보 현수막 등 이색 퍼포먼스를 펼칠 계획이다.

이씨는 그동안 독도 관련 홍보활동을 해온 연예인 등과 함께 뛰어내리는 텐덤(tandem) 스카이다이빙도 검토 중이다.

미국 상공서 스카이다이빙 독도 홍보
미국 상공서 스카이다이빙 독도 홍보

(부산=연합뉴스) 김선호 기자 = 10년간 특수부대에 몸담으며 1천300여회의 고공낙하 경험이 있는 현직 스카이다이빙 교관인 이대호씨가 지난달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스카이다이빙을 하며 독도홍보 이색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2013.10.23. << 지방기사 참조, 이대호씨 제공 동영상 캡쳐 >>
wink@yna.co.kr

크라우드펀딩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이씨는 내년 3·1절 즈음에 독도 상공 스카이다이빙을 시도할 계획이다.

이씨는 "크라우드펀딩사 대표에게서 연락을 받고 꿈꾸던 독도 상공 스카이다이빙을 추진하게 됐다"며 "많은 분이 도와주셔야 가능한 일이라 성공한다면 매우 뜻깊은 퍼포먼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예기치 않은 절차상의 문제와 일본 반발 등 정치적인 문제가 불거질 가능성도 있어 이씨의 도전이 이뤄질지 주목된다.

이번 도전을 지원하는 크라우드펀딩사인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자비로 모든 비용을 충당하면서 미국에서 독도 홍보를 한 이씨에게 감동을 받았다"며 모금 기획 이유를 밝혔다.

이씨는 지난 9월 미국 캘리포니아 4천m 상공에서 스카이다이빙을 하며 '독도는 우리 땅', '대한민국의 아침은 독도에서 시작된다'는 현수막 홍보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win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