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5회 구상문학상에 송수권 시인(종합)

제5회 구상문학상 수상자 송수권 시인
제5회 구상문학상 수상자 송수권 시인(서울=연합뉴스) 제5회 구상문학상 수상자로 선정된 송수권 시인. 수상작은 시집 '퉁'. 2013.10.1 << 구상선생기념사업회 제공 >>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백나리 기자 = 제5회 구상문학상에 송수권(73) 시인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시집 '퉁'.

심사위원장을 맡은 한분순 시인은 "30년 이상 된 중견 이상 시인들의 작품을 심사숙고한 결과 호남 토속어를 통해 개성 있는 시어로 남도 정서를 표현한 송 시인의 작품이 많은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평했다.

송 시인은 "1980년대 초 구상 선생이 광주에 오면 나를 자주 불러줬는데 당시 시인이 역사에 함몰되는 건 옳지 않다는 깨달음을 주셨다"면서 "과분하고 큰 상을 받았고 더욱 (창작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젊은작가상은 단편소설 '처형'을 쓴 박혜지(38) 씨에게 돌아갔다. 15년간 소설을 써왔다는 박 씨는 "오래 쓰고 오래 떨어졌는데 끝까지 놓지 않고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며 "큰 상을 받게 돼 기쁘고 몸둘 바를 모르겠다"는 소감을 내놨다.

시상식은 23일 영등포아트홀에서 열린다. 상금은 구상문학상 5천만 원, 젊은작가상 1천만 원이다.

구상문학상은 구상(1919∼2004) 시인을 기리기 위해 2009년 서울 영등포구와 구상선생기념사업회가 함께 제정했다. 그동안 김형영 시인을 비롯해 유안진·황동규·홍윤숙 시인이 상을 받았다.

송수권 시인은 1940년 전남 고흥에서 태어나 서라벌예술대학 문예창작과를 졸업했다. 1975년 '문학사상' 신인상으로 등단했으며 그동안 김달진문학상, 소월시문학상, 정지용문학상, 김영랑문학상 등을 받았다.

nar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3/10/01 14:1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