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에르메스 재단 미술상에 정은영씨

에르메스 재단 미술상 수상자 정은영 씨
에르메스 재단 미술상 수상자 정은영 씨(서울=연합뉴스) 에르메스 재단 미술상 심사위원단은 '2013 에르메스 재단 미술상' 수상자로 작가 정은영 씨를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여성 국국에서 남성 역할을 담당한 여성 연기자들의 이야기를 소재로 작업해온 미디어 작가 정은영은 남성 역할을 맡은 젊은 여성국극 배우를 조명한 '정동의 막'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3. 9. 10
<<문화부 기사 참조. 에르메스 재단 제공>>
mong0716@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인영 기자 = 에르메스 재단 미술상 심사위원단은 '2013 에르메스 재단 미술상' 수상자로 작가 정은영 씨를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여성 국국에서 남성 역할을 담당한 여성 연기자들의 이야기를 소재로 작업하는 미디어 작가 정은영은 남성 역할을 맡은 젊은 여성국극 배우를 조명한 '정동의 막'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사위원단은 "남성주의가 매우 강력히 잔존하는 한국사회의 현실 속에서 잊혀가는 전통을 복구하고 있다. 그는 국극에서 출연하는 여성배우들의 남성 되기의 과정을 재현해 남성성과 젠더라는 개념 자체의 해체를 시도하고 있다"고 평했다.

재단은 이날 오후 서울 강남구 신사동 메종 에르메스 도산 파크 3층 아뜰리에 에르메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정 작가에게 상패와 상금 2천만원을 수여했다.

수상작은 오는 29일까지 아뜰리에 에르메스에서 전시된다.

에르메스 재단 미술상은 지난 2000년 한국 문화예술계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에르메스 재단이 제정해 올해로 14회째를 맞았으며 장영혜, 김범, 박이소, 서도호, 박찬경 등이 상을 받았다.

mong0716@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3/09/10 19:2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