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서울대, 영국QS 세계대학평가서 35위…역대 최고

서울대 정문 <<연합뉴스DB>>
서울대 정문 <<연합뉴스DB>>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서울대는 영국의 대학평가기관 QS(Quacquarelli Symonds)가 실시한 '2013 세계대학평가'에서 35위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대는 지난해 37위에서 이번에 2계단 뛰어올라 QS 세계대학평가 시행 이래 최고 순위 기록을 갈아치웠다.

QS 세계대학랭킹은 학계 평판과 졸업생 평판도, 연구영향도(교수 1인당 논문 피인용지수), 교수 대 학생 비율, 외국인 교수 및 학생 비율 등을 합산해 순위를 매긴 것이다.

서울대는 해외 학계에서의 인지도를 알 수 있는 '학계 평판' 항목에서 32위, 기업인 대상 설문조사로 평가하는 '졸업생 평판도' 항목에서 46위로 선전했다.

이는 교수들의 한층 활발해진 국제 학술 활동으로 학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졸업생들이 기업에서 역량을 발휘했기 때문이라고 서울대는 평가했다.

서울대에 이어 카이스트가 60위에 올랐고 포항공대 107위, 연세대 114위, 고려대 145위, 성균관대 162위를 각각 기록했다.

전체 1위는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 2위는 미국 하버드대, 3위는 영국 케임브리지대로 조사됐다.

bry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3/09/10 17:5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