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광주서 공군 훈련기 T-50 추락…탑승자 2명 사망(종합)

<그래픽> T-50 고등훈련기 제원
<그래픽> T-50 고등훈련기 제원
(서울=연합뉴스) 김토일 기자 = 28일 오후 2시 10분께 광주 서구 서창동에서 공군 훈련기 T-50이 추락했다.
kmtoil@yna.co.kr
@yonhap_graphics(트위터)

(광주=연합뉴스) 손상원 장아름 기자 = 광주 공군 부대 인근 농지에서 공군 훈련기가 추락해 탑승자 2명이 숨졌다.

28일 오후 2시 8분 광주 서구 세하동 농지에서 공군 훈련기 T-50이 추락했다.

이 사고로 공군 1전투비행단 소속 노모(34·공사 50기) 소령과 정모(35·공사 51기) 소령(진급예정) 등 탑승자 2명이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

1명은 낙하산을 타고 탈출하다가 논으로 떨어져 숨졌으며 다른 1명은 기체에서 숨진 채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항공기는 비행단 상공에서 비행훈련 중 활주로 동쪽 1.6㎞ 지점에서 추락했다.

추락 지점은 신촌동, 서구 세하동·벽진동 등 경계 지역으로 극락강 천변과 논이 있는 곳이다. 현장에는 연기가 치솟고 있으나 추가 피해는 아직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목격자는 "갑자기 훈련기가 내려오더니 바닥을 빙그르르 돌면서 기체 한쪽이 바닥을 들이받고 바퀴가 떨어져나갔다"고 말했다.

공군 훈련기 추락현장
공군 훈련기 추락현장(광주=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28일 오후 2시10분께 광주 서구 서창동 공군기지 인근 논에 공군 훈련기 T-50기가 추락해 잔해만 남아 충돌 당시 상황을 실감케 하고 있다. 이 사고로 탑승자 2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2013.8.28
minu21@yna.co.kr

공군은 참모차장을 중심으로 사고 조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sangwon700@yna.co.kr

areu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3/08/28 15:0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