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일본, 민주당 독도 방문에 주일 공사 초치

송고시간2013-08-13 23:15

독도 순직비 참배하는 민주당
독도 순직비 참배하는 민주당

(독도 국회사진기자단=연합뉴스) 김한길 민주당 대표와 전병헌 원내대표 등 지도부가 13일 독도를 방문, 순직비를 참배하고 있다. 2013.8.13
photo@yna.co.kr

(도쿄=연합뉴스) 이세원 특파원 = 일본 정부가 김한길 대표 등 민주당 의원들이 13일 독도를 방문한데 대해 김원진 주일 한국대사관 공사를 불러 항의했다.

시모카와 마키타(下川眞樹太)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 참사관은 이날 김 공사를 외무성으로 불러들여 "독도 상륙은 일본의 영유권에 비춰 받아들일 수 없다. 매우 유감이다"며 항의하고 재발방지를 요구했다.

영상 기사 일본, 민주당 독도방문에 주일 공사 불러 항의
김한길 대표 등 민주당 의원들이 어제 독도를 방문한데 대해 일본 정부가 김원진 주일 한국대사관 공사를 불러 항의했습니다.
시모카와 마키타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 참사관은 김 공사를 외무성으로 불러들여 "독도 상륙은 일본의 영유권에 비춰 받아들일 수 없고 매우 유감이다"라고 항의하며 재발방지를 요구했습니다.
김 공사는 이 자리에서 독도가 한국 땅이라는 우리 입장을 분명히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본, 민주당 독도방문에 주일 공사 불러 항의 김한길 대표 등 민주당 의원들이 어제 독도를 방문한데 대해 일본 정부가 김원진 주일 한국대사관 공사를 불러 항의했습니다. 시모카와 마키타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 참사관은 김 공사를 외무성으로 불러들여 "독도 상륙은 일본의 영유권에 비춰 받아들일 수 없고 매우 유감이다"라고 항의하며 재발방지를 요구했습니다. 김 공사는 이 자리에서 독도가 한국 땅이라는 우리 입장을 분명히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공사는 이 자리에서 독도가 한국 땅이라는 우리 입장을 분명히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민주당 의원들이이 독도를 방문한다는 보도가 나오자 주한 일본 대사관은 12일 한국 측에 상륙하지 말라는 요청을 했다고 교도 통신은 전했다.

김 대표는 13일 오전 최고위원들과 함께 헬기를 타고 독도를 방문해 경비대로부터 현황을 보고받고 섬을 둘러봤다.

sewonl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