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글스 히트곡 전곡, 국내 음원사이트서도 듣는다

송고시간2013-07-11 16:55

이글스 히트곡, 국내 음원사이트서도 듣게 돼 '호텔 캘리포니아' '데스페라도' 등으로 유명한 미국의 전설적인 그룹 이글스의 히트곡 전곡을 국내 음원사이트에서도 듣고 내려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워너뮤직은 어제(11일) 정오부터 이글스의 전성기 시절 음반인 정규 6집까지를 비롯해 베스트 음반 등 히트곡 모두를 국내 음원사이트에서 서비스한다고 밝혔습니다. 디지털 음원 유통에 부정적이었던 이글스가 최근 마음을 바꾸면서 가능해진 건데요. 아이튠즈를 통한 다운로드만 허용했던 이글스가 구글 플레이뮤직 등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사와 음원 공급계약을 맺었고, 국내 음원서비스사들이 이들과 계약을 맺어 관련 권리를 확보한 겁니다.

(서울=연합뉴스) 김영현 기자 = '호텔 캘리포니아(Hotel California)', '데스페라도(Desperado)' 등 미국의 전설적인 그룹 이글스(Eagles)의 히트곡 전곡을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도 듣고 내려받을 수 있게 됐다.

워너뮤직은 11일 정오부터 이글스의 전성기 시절 음반인 정규 1~6집을 비롯해 미공개 싱글 음반 '플리즈 컴 홈 포 크리스마스(Please Come Home For Christmas)', 2003년 발표한 베스트 음반 '더 컴플리트 그레이티스트 히츠(The Complete Greatest Hits)' 등 히트곡 모두를 국내 음원사이트에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멜론,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엠넷닷컴 등 국내 대표적인 음원사이트에서 해당 음악을 모두 듣거나 내려받을 수 있게 됐다. 휴대전화 통화연결음이나 벨소리로도 사용 가능하다.

디지털 음원 유통에 부정적이었던 이글스가 최근 마음을 바꾸면서 국내 음원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아이튠즈를 통한 다운로드만 허용했던 이글스는 최근 스포티파이, 랩소디, 구글 플레이 뮤직 등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사와 음원 공급계약을 맺었다. 국내 음원 서비스사도 이들 음악 서비스사와 계약을 맺고 관련 권리를 확보했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일반 디지털 음원으로 들을 수 있었던 이글스의 음악은 1994년 재결성 이후의 작품인 라이브 음반 '헬 프리지스 오버(Hell Freezes Over)'와 정규 7집 '롱 로드 아웃 오브 에덴(Long Road Out Of Eden)' 뿐이었다.

아니면 비싼 가격의 고음질 음원 서비스로 일부 노래만 접하거나 해외에서 아이튠즈를 통해 내려받아야 했다. 고음질 음원 서비스의 경우 '호텔 캘리포니아' 음반만 제공되고 있는데 가격은 2만 원대 중후반(음반 단위로만 판매)이며, 국내에는 아직 아이튠즈 뮤직 스토어가 개설되지 않았다.

새롭게 서비스되는 정규 1~6집에는 '테이크 잇 이지(Take It Easy)', '더 새드 카페(The Sad Cafe)', '아이 캔트 텔 유 와이(I Can't Tell You Why)' 등 다른 인기곡도 모두 포함됐다.

빌보드지는 이에 대해 "팬에게 음악에 합법적으로 접근할 기회를 주는 것이 막는 것보다 낫다"며 "스트리밍 서비스는 젊은 사용자들을 끌어들이고자 하는 기성 음악가에게 중요한 통로가 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포크와 컨트리에 기반을 둔 록음악으로 유명한 이글스는 7장의 정규 음반으로 전 세계에서 1억 2천만 장의 음반 판매고를 올렸다. 그래미상을 6차례나 수상했으며, 1998년에는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cool@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