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이천시 LG스포츠와 '꿈의 구장' 건립

이천시-LG스포츠 '꿈의 구장' 건립
이천시-LG스포츠 '꿈의 구장' 건립이천시-LG스포츠 '꿈의 구장' 건립
(이천=연합뉴스) 경기도 이천시와 LG스포츠는 9일 부발읍 무촌리 종합운동장에 '꿈의 구장(야구장)을 건립하기로 협약을 체결했다. 2013.7.9 <<지방기사 참조>>
kcg33169@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kcg33169

(이천=연합뉴스) 강창구 기자 = 경기도 이천시는 LG스포츠와 손잡고 '꿈의 구장(야구장) 건립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이를 위해 9일 오전 시청 회의실에서 LG스포츠와 꿈의 구장 건립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이천시는 부발읍 무촌리 종합운동장 주변 3만8천㎡를 무상 제공하고 LG스포츠는 그곳에 관람석 709석 규모의 사회인 야구장과 리틀야구장을 지어 시게 기부채납한다.

LG스포츠는 새로 지은 야구장을 LG트윈스 2군경기장으로 활용하고 경기가 없는 날에는 지역 동호인들이 경기를 치르게 된다.

이천에는 학교 야구팀이 모과중학교 1곳에 불과하지만 야구동호회는 51개팀에 달하고 연간 960게임이 펼쳐지는 등 야구붐이 대단하다.

조병돈 시장은 "LG스포츠에서 야구장을 건립한 뒤 조건 없는 기부채납하기로 함에 따라 시민과의 약속인 꿈의 구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꿈의 구장 건립사업은 지난 2010년 KBS 2TV 프로그램 '천하무적 야구단'이 인기를 끌자 KBS와 이천시가 종합운동장 부지에 '꿈의 구장'을 짓기로 협약까지 체결했다가 프로그램이 폐지되면서 사업이 흐지부지됐다.

kcg33169@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kcg33169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3/07/09 14:4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