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나라꽃 무궁화 키우세요"…산림청 무궁화 무료보급

무궁화 묘목 건네는 산림청장
무궁화 묘목 건네는 산림청장(대전=연합뉴스) 신원섭(왼쪽) 산림청장이 30일 서울 종로구 보신각 앞에서 시민에게 무궁화 묘목을 나눠주고 있다. 2013.3.30 << 산림청 >>
jung@yna.co.kr

(대전=연합뉴스) 이은중 기자 = 제68회 식목일을 앞두고 서울시민에게 나라꽃 무궁화를 나눠주는 행사가 30일 오후 종로구 보신각 앞에서 열렸다.

산림청은 무궁화 나무가 심어진 화분 2천개, 무궁화 꽃씨가 들어 있는 1만개의 봉투를 무료로 나눠 줬다. 무궁화 나무는 2∼3년생으로 오는 7월이면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다.

행사장에서는 무궁화로 만든 떡과 차 시식회와 무궁화 목공예 체험, 무궁화 사진·캐릭터 전시회도 열렸다.

줄 선 무궁화 묘목, 줄 선 사람들
줄 선 무궁화 묘목, 줄 선 사람들(대전=연합뉴스) 30일 서울 종로구 보신각 앞에서 산림청 주최로 열린 무궁화 묘목 나눠주기 행사장에서 시민이 묘목을 받고자 줄을 서고 있다. 2013.3.30 << 산림청 >>
jung@yna.co.kr

국립산림과학원의 무궁화 전문가들이 시민에게 무궁화 식재와 관리요령을 자세히 설명해 줬다.

무궁화는 우리나라에서 육성된 100여종을 포함해 세계적으로 250여종이 있다.

꽃 색에 따라 중심부에 단심이 없는 순백색의 배달계, 중심부에 단심이 있는 단심계, 중심부에 단심이 있고 백색의 꽃잎에 붉은 무늬가 있는 아사달계로 구분된다.

우리나라 무궁화 꽃은 해마다 7월 초부터 10월 초까지 100여 일 동안 핀다.

ju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3/03/30 14: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