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공주에 정규 규격 '시립야구장' 내달 개장

내달 개장하는 '공주시립야구장'
내달 개장하는 '공주시립야구장'(공주=연합뉴스) 충남 공주시가 '야구의 도시'를 표방하며 조성을 추진해 온 정규 규격 '시립야구장'이 다음 달 문을 연다. 사진은 공주시립야구장 전경. 2013.3.21 << 지방기사 참고 >>
sw21@yna.co.kr

(공주=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야구의 도시'를 표방해온 충남 공주시에 다음 달 정규 규격 야구장이 문을 연다.

공주시는 쌍신동 신관공공하수처리시설 내 1만3천12㎡에 조성한 시립야구장을 다음 달 중순 개장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3월부터 50억원이 투입된 이 야구장은 인조잔디 구장으로, 홈플레이트와 좌우 외야펜스 간 거리가 98m, 홈플레이트와 중앙펜스 간 거리가 120m다.

전국의 주요 야구장 가운데 서울 잠실야구장과 대전 한밭야구장 다음으로 큰 규모다.

내달 개장하는 '공주시립야구장'
내달 개장하는 '공주시립야구장'(공주=연합뉴스) 충남 공주시가 '야구의 도시'를 표방하며 조성을 추진해 온 정규 규격 '시립야구장'이 다음 달 문을 연다. 사진은 공주시립야구장에서 초등학교 팀이 게임을 하는 장면. 2013.3.21 << 지방기사 참고 >>
sw21@yna.co.kr

한밭야구장은 최근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하면서 홈플레이트와 좌우 외야펜스 간 거리를 97m에서 99m로, 홈플레이트와 중앙펜스 간 거리를 114m에서 121m로 확장했다.

이 시설은 3천300명 수용 규모의 관중석, 선수대기실, 샤워실, 덕아웃(2개), 투수연습장(2개), 백스크린, 전광판 등도 갖추고 있다.

시는 앞으로 이 시설을 공주고 야구부 훈련장 및 사회인 야구대회 경기장으로 개방할 계획이다.

또 매년 10월 열리는 '박찬호기 전국 초등학교 야구대회' 구장과 각종 야구팀의 전지훈련장으로도 활용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 시설은 혐오시설인 하수처리장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 불식은 물론 '야구의 도시'인 공주를 전국에 널리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w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3/03/21 10:1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