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삼성, 10인치서 애플 눌렀다…넥서스10, 美평가 1위

컨슈머리포트 9~10인치 와이파이 전용 부문서 최고점 획득
넥서스 10 (자료사진)
넥서스 10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병규 기자 = 삼성전자[005930]가 제조한 10인치대 구글 레퍼런스(기준) 태블릿PC인 넥서스10이 미국의 유력 소비자 잡지 컨슈머리포트로부터 최고점을 받았다.

3일 컨슈머리포트가 인터넷 홈페이지(www.consumerreports.org)에 공개한 태블릿PC 성능평가에 따르면 넥서스10은 9~10인치 태블릿PC 와이파이 전용 부문에서 84점을 받아 애플의 아이패드4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이패드4는 뉴아이패드, 대만 제조사 에이수스의 비보탭(vivo tab RT rf 600t)과 함께 83점을 얻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10.1, 갤럭시탭2는 81점으로 뒤를 이었다.

넥서스10은 휴대성(portability), 터치 반응(Touch Response), 디스플레이(Display)에서 가장 높은 '최고(Excellent)' 평가를 받았으며 사용 편의성(Ease of use), 범용성(Versatility)에서는 두번째로 높은 '매우 좋음(Very good)'으로 평가됐다.

컨슈머리포트는 "몇 안되는 훌륭한 디스플레이와 통상 와이파이 전용 모델에는 없는 위성항법장치(GPS) 기능을 갖췄다"며 "지역 날씨나 좋아하는 팀의 점수, 교통상황 등을 알려주는 구글 나우(Google Now)도 이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 수명도 꽤 길다"고 평가했다.

넥서스10은 삼성전자가 제조해 구글의 '넥서스' 브랜드로 만든 레퍼런스 제품이다.

레퍼런스 제품은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제조업체들이 참고하는 제품이다. 넥서스10은 태블릿PC 중 구글의 두번째 레퍼런스 제품이며 삼성이 제조한 첫번째 레퍼런스 태블릿PC다.

넥서스10은 안드로이드 진영의 핵심 멤버인 두 회사가 10인치대 시장에서 애플에 선전포고로 내 놓은 제품이라는 점에서 컨슈머리포트의 최고 평가는 의미가 크다.

넥서스10의 국내 판매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최근 일본에서 발매돼 국내 출시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bkkim@yna.co.kr

삼성, 10인치서 애플 눌렀다…넥서스10, 美평가 1위 - 2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3/03/03 06:1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