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라공조, 비스테온 공조사업본부 인수

송고시간2013-01-10 15:55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한라공조㈜는 10일 제400차 이사회를 열어 비스테온의 자동차 공조사업부 인수를 결정했다.

이는 작년 9월부터 논의돼온 비스테온 공조사업부 인수를 승인한 것이다. 앞으로 매도자인 비스테온 이사회가 동의하면 확정된다.

한라공조[018880]는 이번 인수합병으로 비스테온의 공조사업부 18개사의 지분을 인수한다. 인수금액은 4천300억정도로 예상된다. 인수 절차는 올해 1분기 완료된다.

한라공조는 비스테온 공조사업부 인수를 기점으로 세계 2위 규모의 글로벌 공조기업으로 올라설 전망이다.

동종 사업의 통합에 따른 시너지 효과로 한라공조의 규모는 현재보다 30% 이상 확대될 뿐만 아니라 기업가치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라공조는 2006년부터 현재까지 해외 10개 회사의 지분 인수로 연평균 약 15%의 국내외 매출·이익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인수를 계기로 한라공조는 포드, 폴크스바겐을 포함한 다수의 새로운 고객을 갖게 된다.

특히 R&D(연구·개발) 투자와 비스테온 공조사업부 지적재산권이 한국 본사로 통합됨에 따라 한라공조는 첨단 기술 제품 개발의 허브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한라공조는 이를 위해 최근 첨단 차세대 시험설비인 풍동실험실을 위해 약 300억원의 투자를 시작했다.

chunj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