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기다렸다 아이폰5"…SKT·KT 공식 출시

송고시간2012-12-07 09:19

애플, 아이폰5 공개 넉달만에…SKT·KT 대규모 개통행사

올레 아이폰5 1호 개통자
올레 아이폰5 1호 개통자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7일 오전 서울 광화문 KT 올레스퀘어에서 열린 'KT아이폰 5 런칭 페스티벌'에서 1호 개통자인 박슬기 씨가 KT 표현명 사장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2.12.7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애플의 아이폰5가 7일 SK텔레콤[017670]과 KT[030200]를 통해 정식으로 국내 출시됐다.

애플이 아이폰5을 처음 공개한 지 약 넉 달만이다. 아이폰5 출시일을 기다려온 소비자들은 이날부터 SK텔레콤과 KT의 매장에서 아이폰5를 개통해 사용할 수 있다.

SK텔레콤과 KT는 아이폰5 가입자를 위한 특별한 행사도 마련했다.

SK텔레콤은 전날 오후 10시부터 이날 오전 3시까지 서울시 강남구의 문화행사장에서 아이폰5 온라인 예약구매자 150명과 동반 1인을 초청해 개통행사를 진행했다.

이들은 칵테일 파티와 에픽하이 등 유명 가수들의 공연, 구준엽의 디제잉쇼 등을 즐기다가 6일에서 7일로 넘어오는 순간에 아이폰5를 개통했다.

"기다렸다 아이폰5"…SKT·KT 공식 출시 - 2

이날 오전 KT 광화문 사옥 1층 올레스퀘어 앞에는 수백명이 줄을 서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아이폰5를 가장 먼저 개통하기 위해 전날 오후 2시부터 몰려든 아이폰5 예약가입자들이다.

KT는 이날 오전 8시부터 올레스퀘어에서 아이폰5 출시 페스티벌을 열어 아이폰5 가입자들을 축하했다. 런던올림픽 사격 금메달 진종오 선수가 개통 카운트다운을 했고 아이폰 마니아로 알려진 유명 연예인들의 축하 영상 편지를 보냈다.

KT는 추운 날씨를 고려해 개통 대기자들에게 별도의 대기실과 온풍기, 브런치 세트, 따뜻한 음료, 핫팩 등을 제공했다.

"기다렸다 아이폰5"…SKT·KT 공식 출시 - 3

SK텔레콤과 KT는 모두 행사 참여자들에게 기념품을 증정했다. 특히 각사 1호 아이폰5 정식 개통자에게는 LTE62 요금제 1년 무료 이용권을 제공했다.

SK텔레콤 아이폰5 1호 개통 가입자인 안혜진(28·여)씨는 "아이폰을 사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SK텔레콤을 오래 사용한 고객으로 품질 및 서비스에 대한 믿음과 확신이 있어 SK텔레콤의 아이폰5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KT의 아이폰5 1호 개통 가입자인 박슬기(27)씨는 "아이폰 3GS때부터 써왔는데 KT의 서비스와 품질이 마음에 들었다"며 "넉넉한 데이터량과 데이터 이월요금제, 국내 최다 와이파이 등이 좋아 KT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abbi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