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안철수, 청년 자문단 모집..젊은층 호흡 강화

송고시간2012-10-11 11:07

카이스트 찾은 안철수
카이스트 찾은 안철수

(대전=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가 지난 10일 오전 대전 유성구 대학로 카이스트 창의학습관 터만홀에서 '과학기술과의 소통으로 다음세대를 열어갑니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2012.10.10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현혜란 기자 = 무소속 안철수 대선후보의 선거캠프가 젊은층과 함께 호흡하며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안 후보 캠프의 혁신기획팀은 청년자문단 `나도 혁신 전략가!'를 모집해 20대로 구성된 선거전략팀ㆍ정책제안팀을 구성하겠다고 11일 밝혔다.

캠프 내 아이디어 뱅크 역할을 담당하는 혁신기획팀이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ㆍ개방형 혁신)'을 통해 외부의 참신한 피를 수혈하겠다는 것이다.

캠프는 인원 제한 없이 모집하는 20대 청년자문단이 내놓는 참신한 아아디어를 바탕으로 선거 전략과 정책을 내놓을 예정이다.

안철수 우석대 강연
안철수 우석대 강연

(완주=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가 지난 5일 오전 전북 완주군 우석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국민이 선택하는 새로운 변화가 시작됩니다'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 2012.10.5
uwg806@yna.co.kr

정당과 지역세력 등 조직 기반이 취약한 안 후보 캠프에는 최대지지층인 20대의 자발적인 참여가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대의 머리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캠프 운영과 정책 제안에 반영함으로써 열광적 지지층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하는 효과도 예상된다.

안 후보는 대선 후보 가운데 가장 높은 20대 지지율을 기록하고 있다.

한국갤럽이 지난 8~10일 성인 91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신뢰수준 95%, 표본오차 ±3.2%)에서 안 후보의 20대 지지율은 37%로 새누리당 박근혜(25%), 민주통합당 문재인(21%) 후보를 큰 폭으로 앞섰다.

한편 안 후보는 전국 투어를 시작한 지난주부터 조선대 우석대 대구대 카이스트 청주교대를 잇따라 방문, 대학생 대상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안 후보가 다른 후보에 비해 대학을 많이 찾는 이유는 그만큼 대학과 학생들의 요청이 쇄도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게 캠프의 설명이다.

runr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