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세계 무대로 발돋움

송고시간2012-10-06 15:45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세계무대서 기관 발표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세계무대서 기관 발표

(김해=연합뉴스) 우리나라 건축도자 전문 미술관인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관장 최정은)이 지난 9월 17일부터 5일간 미국 산타페에서 열린 국제도자아카데미(IAC) 총회에서 기관 발표를 하고 있다. 2012.10.6 <<지방기사참고.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choi21@yna.co.kr

(김해=연합뉴스) 최병길 기자 = 우리나라 건축도자 전문 미술관인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이 세계 무대로 발돋움하고 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지난 9월 17일부터 5일간 미국 뉴멕시코주 산타페에서 열린 국제도자아카데미(IAC.International Academy of Ceramics) 총회에서 기관 발표를 통해 김해시 도자 미술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렸다고 6일 밝혔다.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이 미술관은 지난해 10월 국제도자아카데미협회(IAC) 정식 회원 기관으로 승인 받았다.

세계 도예계를 아우르는 국제기구인 국제도자협회는 유네스코 자문기관으로 세계도자기관과 예술인들의 상호교류, 다양한 전시개최 등을 통해 세계 도자계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협회에는 세계 55개국 600여 도자 예술가, 비평가, 큐레이터, 미술관, 재단 등이 회원으로 등록돼 있다.

최정은 관장은 "이번 기관 발표를 통해 전시, 교육, 작가 지원, 작가 양성 등에서 전문성을 인정 받았으며 훌륭한 시설과 수준 높은 전시에 찬사를 받았다"며 "국제적인 교류를 통해 세계적인 미술관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구축했다"고 말했다.<사진있음>

choi2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