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伊, `인터넷 경제' 활성화 위한 경기부양책 발표

송고시간2012-10-05 12:09

伊, `인터넷 경제' 활성화 위한 경기부양책 발표

(서울=연합뉴스) 이탈리아 정부가 5일 `인터넷 경제' 활성화 등을 핵심으로 하는 경기부양책을 발표했다.

경제부는 이날 신규 사회간접자본시설(SOC)에 투자하는 기업에 2015년 말까지 세금을 50% 감면해주는 한편 기업 창업 촉진을 위해 2억 유로를 투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제부는 특히 광대역통신망 등 인터넷 인프라 확충을 위해 1억5천만 유로를 추가 투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이미 수도권과 북부지역보다 가난한 남부지역의 인터넷 격차 해소 등을 위해 6억 유로를 투입키로 한 바 있다.

정부는 인터넷이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동시에 느리기로 악명 높은 자국의 인터넷 속도 등 관련 환경 개선이 시급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정부는 또 보건의료 등을 시작으로 행정기관의 종이 사용을 줄이고 전자행정을 확대함으로써 비용과 관료주의적 규제를 모두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필리포 파트로니 공공행정부장관은 공공 의료기관에서 발행하는 처방전 1장에 드는 행정비용이 1유로라고 설명했다.

코라도 파세라 경제장관은 향후 60일 내에 의회 비준을 받아야 하는 이번 성장 촉진 정책으로 수백억 유로의 투자를 유치하고 일자리를 대폭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choib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