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다음, 개발자 콘퍼런스 '디브온 2012' 개최

송고시간2012-09-26 10:33

다음, 개발자 콘퍼런스 '디브온 2012' 개최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은 다음달 12일 서울 신도림동 디큐브시티 아트센터와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그랜드볼륨에서 개발자 콘퍼런스인 '디브온(DevOn) 2012'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행사의 주제는 '개발자, 커뮤니티 그리고 공감'으로 IT분야 오피니언 리더들의 대담과 기술 강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개발자 간 상호 교류를 위한 부스도 운영한다.

특히 IT 오피니언 리더들의 대담은 모바일 인터넷 환경의 변화와 소셜웹 시대를 맞아 인터넷의 역할이 더욱 커진 시대적 흐름을 살펴볼 좋은 기회라고 다음 측은 설명했다.

대한민국 인터넷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전길남 한국과학기술원(KAIST) 명예교수와 '바람의 나라', '아키에이지' 개발자인 송재경 XL게임즈 대표, 장병규 본엔젤스 대표, 김길연 앤서즈 대표 등이 대담자로 나온다.

이 외에 빅데이터@다음, 클라우드, 오픈소스 및 자바기술, 하이브리드앱 등의 개발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강의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윤석찬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 DNA Lab 팀장은 "올해는 참여 인원수를 작년보다 두배로 늘려 더 많은 개발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며 "특히 개발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강의 위주의 다른 개발자 콘퍼런스와 차별화했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27일부터 디브온 홈페이지(http://devon.daum.net/2012)에서 할 수 있으며 참가비 1만원은 '다음세대재단'에 전액 기부된다. 참가자에게는 식사와 각 커뮤니티에서 준비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luci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