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국가평생교육진흥원, 6차 평생교육정책포럼 개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6차 평생교육정책포럼 개최

(서울=연합뉴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원장 최운실)은 24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내 입법조사처 대회의실에서 김춘진 의원실과 공동으로 2012년 제6차 평생교육정책포럼을 연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국회 농림어업 및 국민의식생활 발전 포럼 상임대표를 맡고 있다.

포럼에서는 최운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이 '농어촌 활력화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 평생학습이 해법이다'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마상진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연구위원은 '농어촌 주민의 자기계발과 지역 되살림'을 주제로 주제발표를 한다.

언론인, 학자, 농어촌 평생교육 현장전문가, 정부 관계자들이 농어촌 주민의 삶의 질과 평생교육 지원 방안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다.

최 원장은 "협동적 공동체 문화 속에서 이상적인 교육의 장이었던 농어촌이 산업화로 그 모습을 잃었다"고 진단하고 "학습과 교육의 관점에서 농어촌 문제에 접근할 때 현재 농어촌이 겪는 문제를 해결할 방안이 도출되고 농어촌 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농어촌 주민의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는 데 필요한 연구, 정책, 제도를 고민하고 평생교육기관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심층적으로 논의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2/09/24 06: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