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새음반> 스네키치 스즈키 '물고기 비늘'

<새음반> 스네키치 스즈키 '물고기 비늘'

(서울=연합뉴스) 이연정 기자 = ▲일본 인기 드라마 '심야식당'의 오프닝곡 '추억'으로 유명한 싱어송라이터 스네키치 스즈키(鈴木常吉)의 정규 1, 2집이 오는 29일 국내에서 발매된다.

2006년 1집 '물고기 비늘'을 발매하며 널리 이름을 알린 그는 고독, 슬픔 등 주로 인간의 어두운 감성에 초점을 맞춘 잔잔한 음악으로 사랑받아 왔다.

1집 '물고기 비늘'에는 '추억'을 비롯해 조지 거슈윈의 명곡을 편곡한 '서머 타임(Summer Time)', 아일랜드 민요 '캐롤런스 컵(Carolan's Cup)'에 노랫말을 입힌 '밥공기' 등이 담겨 있다.

2010년 발매된 2집 '망향'에는 타이틀 곡 '토리짱의 꿈'을 비롯해 총 10곡이 담겨 있다. 벤조와 만돌린 등 다양한 악기를 동원해 더욱 풍성한 음감을 만들어냈다.

파스텔 뮤직.

<새음반> 스네키치 스즈키 '물고기 비늘' - 2

▲소니뮤직이 팝과 클래식을 아우르는 컴필레이션 앨범 '음악의 품격'을 출시했다.

앨범은 팝 2장, 클래식 2장 등 총 네 장의 CD로 구성됐다.

팝 컬렉션에는 영화 '아이 엠 샘'에 삽입됐던 사라 맥라클란의 '블랙 버드(Blackbird)', 빌리 조엘의 '쉬즈 올웨이즈 어 우먼(She's Always A Woman)', 존 메이어의 '러브 이즈 어 벌브(Love Is A Verb)' 등 총 40곡이 담겼다.

클래식 컬렉션에는 피아니스트 글렌 굴드가 연주한 바흐의 '평균율 클라비어곡집' 제1부 중 1번, 멘델스존의 '한여름밤의 꿈' 중 야상곡, 로드리고의 '아랑훼즈 협주곡' 등이 실렸다.

<새음반> 스네키치 스즈키 '물고기 비늘' - 3

rainmaker@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2/08/25 09: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