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벡스코, 동북아 최고 전시컨벤션센터로 '우뚝'>

오디토리움, 제2전시장 등 시설확충 마무리
백스코, 시설확충공사 마무리
백스코, 시설확충공사 마무리(부산=연합뉴스) 부산 해운대 전시컨벤션센터 벡스코가 2년여에 걸친 시설확충 공사를 마무리하고 동북아 최고의 전시컨벤션 시설로 거듭난다. <<지방기사 참고>> 2012.6.1 joseph@yna.co.kr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부산 해운대 전시컨벤션센터 벡스코(BEXCO)가 2년여에 걸친 시설확충 공사를 마무리했다.

부산시와 벡스코는 1일 오후 허남식 부산시장과 홍석우 지식경제부 장관을 비롯한 전시컨벤션 관계자, 시민 등 2천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벡스코 확충시설 준공식을 가졌다.

모두 1천915억원이 들어간 이번 시설확충 공사의 핵심은 동남권 최대규모인 4천2석의 계단식 실내회의장인 '오디토리움'과 '제2전시장'이다.

벡스코 오디토리움 개관
벡스코 오디토리움 개관(부산=연합뉴스) 벡스코 확충시설의 하나인 계단형 회의시설 '오디토리움'이 준공식을 갖고 본격 개관했다. <<지방기사 참고>> 2012.6.1 joseph@yna.co.kr

오디토리움은 가로 32m, 세로 17m의 대형무대와 스크린, 8개 동시통역부스 등을 갖춰 대규모 국제회의를 진행하는데 최적의 시설을 갖췄다는 평가다.

이 오디토리움은 전시컨벤션 행사가 열리지 않는 비수기에도 콘서트와 기업문화 이벤트 등을 위한 다목적 공연장으로 활용할 수 있어 부산지역의 품격있는 문화공연장으로도 역할을 할 예정이다.

제2전시장은 지하 2층, 지상 5층, 연면적 2만㎡ 규모로 기존 제1전시장과 합하면 벡스코 전시장 총면적은 4만6천458㎡에 달해 서울 코엑스를 능가한다.

제2전시장 1층은 6개실로 이뤄져 기존 전시장에 비해 소규모의 다목적 전시장으로 분할 가능하다.

전시장 2층은 부산의 새로운 명물로 주목받는 구름다리를 통해 제1전시장과 연결돼 있다.

6대의 무빙워크를 통해 벡스코를 찾은 관람객들이 1, 2전시장의 행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게 된다.

3층은 기둥없는 전시장으로, 공간활용에 따라 5개 공간으로 분리할 수 있다.

벡스코 제2전시장 완공
벡스코 제2전시장 완공(부산=연합뉴스) 벡스코 시설확충공사로 새로 완공된 제2전시장. <<지방기사 참고>> 2012.6.1 joseph@yna.co.kr

벡스코는 이번 시설확충 공사를 통해 주차난과 교통난도 상당부분 해소했다.

오디토리움 지하에 403면, 제2전시장에 1천675면의 주차공간을 추가해 기존 주차면보다 3배 가까이 늘어난 모두 3천222대 차량을 수용할 수 있게 됐다.

제2전시장은 APEC로와 연계된 2개의 별도 차량 출입구를 통해 드나들 수 있어 벡스코 주변 교통체증도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벡스코는 시설확충을 기념해 오디토리움에서 오페라 '토스카'와 대중가수 김건모 공연을 연다.

벡스코 김수익 대표는 "이날 준공식 이후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제2전시장과 오디토리움은 벌써부터 대형행사 예약이 밀려들고 있는 상태"라며 "특히 오디토리움은 오페라 토스카와 라트라비아타 등 올 하반기에만 18건의 행사가 예약됐다"고 말했다.

josep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2/06/01 17: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