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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證 "인터넷광고 블루오션…다음ㆍNHN 비중확대"

NH證 "인터넷광고 블루오션…다음ㆍNHN 비중확대"

(서울=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국내 광고시장이 전체적으로 보면 성장이 둔화하고 있지만 인터넷광고시장은 비용대비 효율성이 높아 상대적으로 고성장을 지속할 것이라며 NH농협증권은 30일 다음과 NHN[035420]에 대한 비중확대 투자의견을 유지했다.

김진구 연구원은 "국내 전체 광고시장 규모가 2012년과 2013년에 각각 10조1천억원과 10조6천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5.9%와 4.2% 성장에 그치겠지만 인터넷 광고시장은 2조3천억원과 2조6천억원으로 19.3%와 14.1%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디스플레이 광고의 중장기 성장성을 높게 평가한다"며 "다음에 대한 투자의견 `적극 매수'와 목표주가 20만원을 유지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NHN이 일본시장에서 라인(LINE)을 통한 소셜 디스플레이 광고와 모바일 게임에서의 매출 성장성이 크고 국내에서도 모바일 검색광고에서 높은 성장성을 드러낼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0만원을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jaeho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2/05/30 07:55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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