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민주 세종시장 후보에 이춘희 전 행복청장(종합)

낙천 예비후보 2명 반발‥15일 탈당 기자회견
기자회견하는 이춘희(가운데) 전 행복청장(자료사진)
기자회견하는 이춘희(가운데) 전 행복청장(자료사진)

(연기=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이춘희(56) 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이 4.11 총선과 함께 치러지는 초대 세종특별자치시장 선거 민주통합당 후보로 결정됐다.

14일 민주당 충남도당에 따르면 민주통합당 최고위원회는 이날 회의를 열고 이 전 청장을 세종시장 후보로 전략공천했다.

고려대 행정학과를 졸업한 이 전 청장은 제21회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해 건설교통부 건설경제국장, 신행정수도건설추진지원단장, 행정도시건설청장, 건설교통부 차관, 한국건설산업연구원장, 인천도시개발공사 사장 등을 지냈다.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 "필승할 것"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 "필승할 것"(연기=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민주통합당 세종시장 후보로 전략공천된 이춘희(가운데) 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이 14일 충남 연기군 조치원읍 선거사무소에서 지지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 2012.3.14 << 지방기사 참고 >>
sw21@yna.co.kr

이 전 청장은 "이번 세종시장 선거는 세종시의 정상추진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기점이 될 것"이라며 "이 시점에서 행정수도를 공약하고 그 약속을 지켜온 민주통합당이야 말로 세종시를 흔들림 없이 추진할 수 있는 유일한 정당이기에 제가 세종시민과 함께 이 뜻을 이어받는데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이 전 청장이 세종시장 후보로 전략공천됨에 따라 그동안 경선을 통해 후보 선출을 촉구해 온 강용식(77)ㆍ김준회(69) 민주통합당 세종시장 예비후보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강ㆍ김 예비후보는 15일 각각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통합당 탈당을 선언할 예정이다.

강용식 후보는 "민주통합당이 세종시장 후보를 '국민경선'으로 결정하겠다고 약속해 놓고 이제 와서 전략공천하는 것은 말이 안된다"며 "15일 저와 상당수 당원들이 탈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sw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2/03/14 15:5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