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KBS 새노조 '리셋 KBS뉴스9' 방송

KBS 새노조 '리셋 KBS뉴스9' 방송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파업 8일째를 맞은 KBS 새노조(2노조)인 전국언론노조 KBS본부는 자체 제작한 '리셋(Reset) KBS뉴스9'을 13일 밤 9시께 처음 공개한다고 밝혔다.

1회 20분 분량으로 제작되는 '리셋 KBS뉴스9'은 유튜브(www.youtube.com/user/kbsunion)와 비메오(http://vemeo.com/channels/kbsunion)의 '언론노조 KBS본부 파업 방송 채널'을 통해 공개되고 이후 팟캐스트를 통해서도 방송될 예정이다.

노조는 첫 방송에서 포항에 조성된 이명박 대통령 생가 관련 내용 등 기존 'KBS 뉴스9'이 다루지 못했거나 다룰 생각조차 않았던 아이템을 내보낼 것이라고 주장했다.

KBS 새노조는 김인규 사장 퇴진과 부당 징계 철회 등을 요구하며 지난 6일 파업에 돌입했다. 새노조에는 기자와 PD를 중심으로 1천100여 명이 가입해 있다.

한편, 새노조에 따르면 공동 파업을 벌이는 방송 3사(KBS, MBC, YTN) 노조 조합원들은 16일 오후 7시30분 서울 여의도광장에서 '방송 3사 공동 파업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 콘서트에는 김제동, 나꼼수, 이적, 이승환, 드렁큰타이거, 이은미, DJ DOC, 윤도현밴드 등 파업을 지지하는 연예인들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pr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2/03/13 16:0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